안동맛집 안동막창골목 원조대구막창 양념갈매기살

반응형

안동맛집 안동막창골목 원조대구막창 양념갈매기살

안동 막창골목은 서울막창, 부산막창 등 기존 맛집들을 비롯해 다양한 막창 맛집들이 즐비해있는 곳이다. 예전만큼 메뉴가 다양하진 않고 막창과 갈매기살이라는 고정 메뉴로 고착화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맛있고 여전히 좋은 곳들이다. 매번 서울막창과 부산막창만 가다가 좀 새로운 곳을 가보려고 원조대구막창이란 곳을 가보았다.

원조대구막창의 막창. 막창 자체는 다른곳과 큰 차이점을 찾기는 어려웠는데 맛은 상당했다. 특히 저기에 함께 나오는 소스가 대박이다.


원조대구막창은 막창골목의 끝지점(찜닭골목 쪽)에 자리잡고있다.


원조대구막창의 메뉴판. 막창과 갈매기살, 닭발, 된장찌개 등을 판다. 첫 주문 3인분부터 들어갈 수 있다. 갈매기살은 기본과 양념 갈매기살이 있는데 뒤에 나오겠지만 양념 갈매기살이 아주 맛있다.


주문을 하게되면 밑반찬이 간소하게 들어온다. 여기에서 눈여겨볼점은 저기 잘게 나오는 매운고추. 저렇게 주는 곳은 아직 못본거 같은데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고추를 저렇게주면 쌈싸먹을 때에도 편하지만 막창 양념장에 고추랑 함께 섞어서 소스를 만들 수 있다. 캬~~

한국인은 매운맛 아니니껴? 단순 매운맛 보다도 갈매기살이든 막창이든 기름기가 많고 계속 먹으면 느끼해지는게 당연지사이기 때문에 매콤한 고추나 채소들을 섞어 먹는게 좋다. 건강에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다른 곳들부터 막창도 초벌 후에 나와서 바로 먹어도 된다.


만약 나처럼 찔긴 막창보다는 약간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좀 더 구워서 먹으면 딱 알맞다.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


갈매기살. 이건 양념 갈매기살인데


겉모습만봐도 색감부터 퀄리티가 상당하다.


갈매기살은 막창보다는 좀 더 빨리 익으므로 막창이 아직 좀 남았을 때 같이 구워준다. 저기에 같이 나오는 소스는 원래 갈매기살 양념인가? 갈매기살과 궁합이 좋다.


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달짝지근한 맛이 난다. 이 소스가 원조대구막창의 하이라이트이자 차별화 포인트.


계란찜도 주고


밥도 시키고 된장찌개도 시켰다. 여기 된장찌개도 좀 독특하다. 부산막창의 된장찌개 같은 경우 된장+고추장 조합, 말하자면 집에서 먹는 된장찌개의 찐한 맛이 나는데 비해 여기는 다소 심심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된장찌개를 내보인다. 청국장 맛도 좀 나고. 그래서 밥이랑 단독으로 먹기는 좀 어렵고, 된장찌개 + 막창이나 갈매기살 + 밥 이런식으로 조합해서 먹을 때 가장 맛있다.


고기를 거의 다 먹어가면 된장찌개를 이렇게 올려두고 뜨겁게해서 술 안주 삼는다. 추천 맛집! 막창과 갈매기살도 맛있지만 함께주는 소스와 고추, 그리고 계란찜과 된장찌개 등 전체적으로 매우 맛있는 곳.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