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잔치국수 맛있는 호반정 + 안동국시

안동 월영교 근처에 있는 호반정. 안동국시와 안동찜닭, 잔치국수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다. 월영공원 바로 앞에 있어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집이라고한다. 아는 동생 녀석은 여기를 3번이나 팅겼다고 하는데 나는 처음 가보았다. 그정도로 맛집인가? 월영교를 찾는 단체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보인다.

호반정 입구.

이름의 호반정에서 호반은 호반나들이길의 그 호반과 궤를 같이 하는 것 같다. 호반의 뜻은 호숫가 언저리인데, 낙동강을 타고 흐르는 월영교의 풍경과 잘 어울린다.


호반정 메뉴판. 안동국시와 들깨국시, 잔치국수가 메인메뉴이고 해물파전과 도토리묵무침, 안동찜닭 등도 팔고있다. 제주돼지등갈비찜이 제일 맛있어 보인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밑반찬. 안동의 흔한 가정집에서 먹는 그것과 흡사하다. 간이 좀 강한데 맛이 상당하다. 이것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기본.


국수에 미리 포함된 비빔밥.


기본 반찬들과 고추장을 넣고 맛있게 비벼먹으면된다. 실수로 고추장을 너무 많이 넣었더니 꽤 매웠다.


다른분이 드신 안동국시.


나는 잔치국수 셀렉트. 잔치국수를 좋아한다. 미지근해서 좋다.


멸치육수 향이 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잔치국수였다. 국물도 많고. 내가 딱 좋아하는 바로 그런 맛이어서 맛있게 먹었다. 잔치국수는 6천원인데 가격대비 구성도 괜찮고 양도 적당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곳.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