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기능 친한친구와 스토리 공유하기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이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기능은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의 개방성에 다소 private한 느낌을 주는 친한친구 기능입니다. 친한친구 기능은 페이스북의 친구 리스트처럼 친한친구 리스트를 만들어서 친한 친구 리스트에 속한 사람에게만 스토리 게시물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모든 팔로워에게는 공개하고 싶지 않지만, 특정 사람들, 그러니까 진짜 이름 그대로 친한 친구들에게만 공유하고 싶은 스토리 게시물이 있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팔로우하는 사람만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소규모 그룹을 만들어서 그들에게만 스토리 게시물을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스토리 게시물을 평소처럼 추가하는 화면에서 친한 친구만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그걸 누르면 친한 친구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 리스트는 처음에는 추천 리스트로 나오며 검색을 통해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 리스트에서 친한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삭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초록색 버튼으로 나옵니다.


계정을 꾹 눌러서 보면 팔로워와 친한친구의 숫자도 직관적으로 보여주네요.


친한 친구용 스토리 게시물을 올리게되면 일반적인 알록달록한 인스타그램 색상이 아니라 초록색으로 스토리에 표시됩니다.


친한 친구용 스토리 게시물은 우측 상단에 친한친구라는 표시가 있어서 친한친구용인지 일반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한친구에 추가하거나 삭제해도 해당 사람에게 알림이 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리스트를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 팔로워 뿐만 아니라 친한친구에 추가해주는 조건, 그러니까 팔로우와 친한친구 리스트에 추가하는 것까지 고려해야하는 상황이 된 것 같네요.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