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안동 마늘족발집 송현 신촌족발보쌈

반응형

생활의달인 안동 마늘족발집 송현 신촌족발보쌈

2018년 6월 4일 생활의달인 626회 방송 출연. 안동 최고 맛집 중 한 곳. 안동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유명한 맛집이다. 마늘족발이 유명해서 흔히 ‘송현 마족'이라고 부르는데, 정확한 상호명은 신촌마늘족발이다.

송현오거리 근처 구석에 위치해있다. 내부 테이블이 단 4개 뿐이라서 자리를 잡기가 꽤 힘들다. 반면에 테이블이 작아 내부가 넓고 쾌적하다.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고 식사 시간이 조금만 넘어도 만석이기 일쑤라서 못먹을걸 각오하고 가야하는 곳. 평일이라할지라도 오후 6시 30분만 넘어도 빈자리 찾기가 힘들다.


그럼에도 마늘족발이 몹시 맛있어서 안 갈 수가 없는 맛집이기도 하다. 퀵으로 배달도 되고, 직접 와서 포장해서 가는 사람도 많다.


기본 차림으로 땅콩과 새우젓, 쌈장과 마늘, 고추 등이 나온다.


그리고 분식집에서 나올법한 국물을 주는데 족발과 먹거나 족발이 나오기 전 소주 안주로 삼기에도 괜찮다.


신촌마늘족발메뉴판. 마늘간장족발이 소위 마족이다. 그냥 족발과 냉채족발, 매운양념족발 등이 있고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는 막국수도 별미다. 가격 자체가 저렴하다고 할 순 없겠지만 양이 많고 맛이 무척 뛰어나서 돈이 아깝지 않은 곳.


이게 상차림의 전부라 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별거 없어 보이지만 막상 먹어보면 의외로 푸짐하다.


족발 위의 마늘이 알싸하다. 의성 마늘인가. 마늘의 알싸함이 족발의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좀 더 알싸하게 먹고싶다면 족발 위에 마늘을 듬뿍 올려 먹으면 된다. 


입 벽면이 따끔할만큼 마늘을 퍼넣어도 맛있다.


족발 소(小)짜. 소주랑 막국수 시켜서 먹을 때 남자 2~3명이서 딱 알맞은 양이다.


추천하는 레시피. 마늘족발 위에 일반 마늘을 올리고 쌈장을 찍는다. 그리고 상추쌈으로 싸서 먹는다. 이른바 이중마늘족발쌈인데 정말 맛있다.


남자 2명이서 소주 3병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그래도 족발이 아직 남아있다.


족발을 실컥 먹고나서 입가심으로 막국수를 시켜서 먹는다. 후식으로 딱 좋다. 막국수의 양도 푸짐하다.

가끔씩 생각날 때가 있는 족발. 잊을만할 때 가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마늘족발이다.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변치말고 영업해주면 좋을 식당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