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시내 바우네나주곰탕 맑은나주곰탕

안동 시내 땅땅치킨 자리에 땅땅치킨이 없어지고 바우네나주곰탕이 들어왔다. 바우네 나주곰탕은 전국에 퍼져있는 체인점이다. 간판에서부터 체인의 냄새가 나는데 프렌차이즈보다 로컬 맛집을 선호하는 입장이지만, 프렌차이즈 식당이나 영업장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다. 체인점의 장점도 분명 존재한다. 그러나 맛은 둘째 문제라서 반신반의하며 가보았다. 별 기대를 안해서일까. 무난한게 의외로 괜찮았다. 내가 아는 바우네라고는 바우네 통닭발 뿐인데...(최근에 시내에서 송현으로 위치를 옮겼다)

바우네 나주곰탕에는 여러가지 메뉴가 있다. 체인점답게 다양한 메뉴를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는데 맑은나주곰탕을 한 번 골라봤다.


기름 둥둥 떠 있는 이 국물이 아주 깔끔했다. 의외로 나쁘지 않은 맛.


굵은 소금으로 간을 하고 후추를 조금 넣어주는 방식으로 추가 간을 할 수도 있다.


반찬은 크게 별게없다. 깍두기랑 김치 정도. 간장은 테이블마다 비치돼 있다.


국물 안에 고기가 꽤나 들어있다.


밥도 꽤 많이 주는 편.


그런데 밑반찬이 그렇게 푸짐한게 아니라서 전체적인 차림은 다소 부실한 쪽에 가깝다. 대신 그만큼 가격이 싸서 한 그릇당 6,000원이다.


땅땅치킨이 없어져서 아쉬운 한 편으로 또 다른 국밥집이 생겨서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을 때 한번 쯤 가볼만한 곳.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그런 것인지, 카드결제 하니까 아직 땅땅치킨으로 가맹점이 찍히더라.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