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기능 - 포커스 모드

인스타그램에 포커스 모드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포커스 기능은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인물을 제외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주는, 소위 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디지털로 구현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7+ 이후에는 아이폰 자체에 인물사진 모드가 있어서 이걸로 촬영해도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만 인스타그램에 있는 포커스 모드는 좀 더 화각을 넓게 작업할 수 있는 느낌이네요.


자신이나 친구의 모습 등 카메라 화면에 얼굴 또는 인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고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DSLR처럼 렌즈 자체를 움직여 하드웨어로 구현했다기보다는 전자적으로 구현한 아웃포커싱이라 경우에 따라서는 다소 어색하게 나오기도 할텐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포커스 모드를 통해 사진을 찍는것 외에 동영상도 찍을 수 있습니다. 촬영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이 녹화됩니다.

포커스 기능은 iPhone SE, 6S, 6S+, 7, 7+, 8, 8+, X 및 일부 Android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