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다 더 맛있는 보라카이 숨은 맛집, 한식당 '꽐라'

보라카이 현지에서 청국장, 콩국수, 열무국수, 떡볶이, 쭈꾸미, 안동찜닭, 누룽지 탕수육, 파전, 파닭, 닭발, 번데기, 똥집, 동태탕 및 기타 등등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 게다가 음식의 맛이 한국보다 더 뛰어나다면? 바로 그런 상상 속에서만 있을 것 같은 한식당이 스테이션 3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숨은 맛집 꽐라입니다.

보라카이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곳이더군요. 보라카이다이어리 대표님의 추천을 받고 갔던 곳이라 엄청 기대했었는데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주면서, 저희 일행을 감동의 도가니탕에 빠지게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간판도 없고 2층에 위치해있어서 딱히 눈에 띄거나 하는 곳은 아닙니다. 덕분에 조용하고 마치 국내 실내포장마차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음식을 먹다보면 여기가 한국인지 보라카이인지 헷갈린다니까요~

꽐라의 메뉴는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어지간한 메뉴는 다 있다고 봐도 좋은데, 무엇을 골라도 다 맛있어요!! 또 여기가 좋은점은 바로... 한국 소주를 판다는 것!! 뭐 왕마트에서 구매해서 먹어도 좋지만 술은 모름지기 술집에서 먹어야 제 맛 아니겠어요?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희 일행과 보라카이다이어리 대표님, 보라카이스냅전문촬영업체 메모리유의 김뽀&한나님과 함께 했습니다.


첫번째로 나온 해물떡볶이. 와... 이녀석 대박이에요. 지금까지 먹어봤던 떡볶이 중에 단연 TOP. 지금껏 전국 각지의 떡볶이를 먹어봐도 제 고향인 안동 구시장 떡볶이 골목의 떡볶이가 넘버원이라고 자부할 수 있었는데... 보라카이에서 넘버원 자리가 교체될 뻔했습니다. 그만큼 대박... 한국보다 더 맛있는 떡볶이를 보라카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다른건 몰라도 꽐라에 가신다면, 해물떡볶이는 잊지마세요.



열무국수. 이건 뭐 말이 필요없어요. 일단 보라카이에서 열무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국물 맛에 놀랍니다. 어쩜 모든 음식이 다 맛있는건지... 어지간한 한국 음식전문점은 명함도 못내밀 그런 맛이에요. 혹시 몰라서 다른 블로거분들의 '꽐라' 후기를 좀 봤는데 다들 비슷한 생각이시더라구요~~ 암튼 존맛!


족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죠. 겉은 튀겨서 바삭하고 속은 아주 부드럽고 담백했습니다. 소주가 아주 그냥 들어가요. 이름처럼 진짜 꽐라될 뻔 했지 뭡니까.


해외를 여행하다보면 한국음식 생각이 나기 마련입니다. 그때 아무리 신라면 사먹고 소주 사먹고 해봐도 그 한국음식 특유의 감성이 안살아나는데, 이 곳에선 바로 그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꽐라가 맛집인 이유라 할 수 있겠어요. 배달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방장 어머님 솜씨가 장난이 아닙니다. 

보라카이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께 꽐라의 명확한 위치 설명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간판이 있는것도 아니고 해서요. 메인도로 스테이션 3쪽 이몰근처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보라카이에선 디몰, 이몰 등이 있습니다. 디몰 아니고 이몰 E'Mall 이에요) 혹시 정확한 위치가 궁금하시다면, 현지에서 화이트비치와 디몰에서 가까운 다이어리트래블 썬플라워 카페에 방문해보세요~ 다이어리트래블 썬플라워 카페는 보라카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열려있는 여행 카페입니다. 한국 직원분들이 친절히 알려줄거에요~


보라카이 자유여행 관련 글 보기



보라카이다이어리 서포터즈 다트(DarT) 1기 활동으로 보라카이다이어리로부터 여행을 지원받아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me@namsi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