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15-보라카이 여행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라우렐 섬 투어) 후기

작가 남시언 2015. 6. 14. 09:39
반응형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라우렐 섬 투어) 후기

보라카이하면 호핑투어! 호핑투어하면 보라카이죠! 보라카이 자유여행에서 호핑투어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액티비티라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꼭 이용하는 액티비티이기도 하고 그만큼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이 될 많은 구경거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라카이에서 호핑투어를 놓치면 후회하기 마련인데요.

보라카이다이어리를 통해 호핑투어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호핑투어는 크게 라우렐 섬 방문, 필리핀 전통 낚시 체험, 보라카이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쿨링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은 라우렐섬 방문 내용이에요. 전통 낚시와 스노쿨링은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


보라카이다이어리를 통해 미리 호핑투어를 예약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호핑투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럭셔리 호핑투어(시푸드 중식 포함)일반 호핑투어(시푸드 중식 불포함)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럭셔리 호핑투어는 호핑 후 고급스러운 시푸드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상당히 맛있고 분위기 있는 곳이라서 가급적이면 시푸드 중식포함으로 즐기시길 권해드립니다. 시푸드까지 묶어서 예약하는거라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이 있어요~


보라카이다이어리 홈페이지 호핑투어 예약 페이지 옵션을 보시면 단독 호핑투어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보통의 호핑투어는 다른 여행객분들(주로 한국인)과 함께 동행하게 됩니다. 저희 일행도 다른 분들과 동행했는데 재미있었습니다만 조인 없이 단독으로 확실하게 호핑을 즐기시고 싶다면 단독 호핑투어 옵션을 추가하세요. 약간의 추가비용이 들어갑니다.



보라카이에서 함께 호핑투어를 했던 어느 여행객분은 반갑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이런게 여행의 매력인 것 같아요!!

호핑투어 패션으론 젖을 수 있는 옷이나 짧은 옷이 좋습니다. 크리스탈 코브 1, 2에 들어갈 때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전 9시에 보라카이다이어리 공식 라운지인 썬플라워 카페에서 미팅이 진행됩니다. 스테이션 1,2,3에선 위치가 가까워서 걸어가면 되요. 그 외 멀리 있는 리조트에서 투숙하시는 분들은 9시에 출발하는 리조트 셔틀을 타고 이동하면 편리하니 참고하세요! 트라이시클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어차피 호핑배를 탈려면 이쪽으로 가야해요~

함께 할 여행객분들과 조우한 다음 간단한 설명을 듣고 가이드와 함께 해변으로 나갑니다. 날씨가 참 좋았던 보라카이의 어느날 이었습니다.


이미 호핑투어를 즐기려고 나와있는 많은 여행객분들이 있었습니다.


화이트비치는 언제봐도 매력적이에요. 바나나보트도 타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못타봐서 천추의 한이 됩니다.


보라카이다이어리 전속 가이드인 로만이 모든걸 해결해줍니다. 가만히 기다리면 정해진 호핑배를 안내해주고 그걸 탑승하면 되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고 있습니다. 호핑투어의 첫번째 코스인 라우렐섬으로 갑니다.


친절한 현지인 가이드 로만이 한국어+영어로 이런저런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정들었던 화이트비치를 잠시나마 떠나갑니다.


그렇게 멀리 가지 않은 곳에 라우렐섬이 위치해있습니다. 아름다운 보라카이의 바다를 구경하다보니 금새 도착하더군요. 바다색이 정말 예뻤습니다. 이때만해도 화이트비치에는 녹조 현상이 조금 있었는데, 라우렐섬의 바다엔 녹조 같은건 찾아볼 수도 없을만큼 보석같은 색이었어요.


직원분들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내리면됩니다.


보라카이스냅전문업체 메모리유의 김뽀 사장님은 열심히 스냅사진을 촬영해주십니다. 바다가 너무 예쁜데다 사진 촬영 기술도 우수해서 인생샷을 엄청 많이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이제 표를 받아들고 크리스탈 코브로 들어갑니다.


크리스탈 코브, 라우렐 섬은 개인 사유지에요. 국내 거제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외도에 가보신 적이 있다면 익숙한 섬의 형태라 하겠습니다.


몇몇 포인트에서 사진도 찍습니다.


필리핀 전통의 모습이 잘 살아있는 라우렐 섬입니다. 나무 그늘이 많아 좋았어요.


COVE 1으로 향합니다.


COVE 1 근처엔 정말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많아요.


저희 다이어리 서포터즈 일행도 설정샷을 좀 찍고.


계속 이동합니다.


이 동굴같은 곳을 조심히 내려가면 아주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동굴 내부가 매우 좁으니 머리를 조심하세요!


동굴 안에서는 파도가 들이치는 곳을 만날 수 있는데요. 참 시원했어요.


COVE 1을 둘러본 다음 COVE 2로 향합니다. 건기때보다 우기때 좋은 곳이라고 하는데, 건기 때 방문했어도 분위기가 정말 좋았네요.


COVE 2에도 동굴이 있습니다.


줄을 잡고 안전하게 이런 곳을 살짝 건너면,


기어서만 들어갈 수 있는 동굴이 나와요!!


이 곳을 조심스레 기어 들어가보면 역시 동굴 사이로 바다가 펼쳐지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COVE 2를 둘러보고 한바퀴 빙~ 둘러 다시 출발지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라우렐섬이라 천천히 둘러봐도 1시간 정도면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를 태우고 갈 호핑배가 대기 중입니다.


이제 재미있었던 라우렐 섬을 떠나 스노쿨링과 필리핀 전통 낚시를 하러 떠나야합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 라우렐 섬만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사진도 정말 잘 나와요!! 스노쿨과 낚시는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 호핑투어 강력 추천!!


보라카이 자유여행 관련 글 보기



보라카이다이어리 서포터즈 다트(DarT) 1기 활동으로 보라카이다이어리로부터 여행을 지원받아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