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15-보라카이 여행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스노쿨링, 필리핀 낚시)후기

작가 남시언 2015. 6. 15. 14:12
반응형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스노쿨링, 필리핀 낚시)후기

보라카이다이어리 럭셔리 호핑투어의 두 번째 후기입니다. 이전 글에서 호핑투어 중 오전 9시 진행되는 라우렐섬, 크리스탈 코브 체험을 소개해드렸구요. 이번에는 라우렐 섬 투어 이후 이어지는 스노쿨링과 필리핀 전통 낚시 편입니다.

보라카이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호핑투어 액티비티를 필수적으로 하시게 될텐데요. 호핑투어 중에서도 엄청나게 깊은 바닥까지 보이고, 열대어가 가득한 스노쿨링을 가장 기대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노쿨링을 하기 전에 필리핀 전통낚시로 몸을 풀고 들어가야하죠. 스노쿨링은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몇 곳에서 스노쿨링을 한 적이 있었지만 보라카이 호핑투어처럼 엄청난 스노쿨링은 처음해봤습니다. 물 속에 들어가자마자 바닥을 보면... 나락같이 깊은 바닥이 훤히 다 보이고 많은 수의 물고기들이 자유자재로 노닙니다. 하.. 그 광경은 정말 보신 분만 아실꺼에요...

저는 사실 성격이 급하고 기다리는걸 싫어해서 낚시와는 인연이 없는데요. 필리핀 전통 낚시는 나름 재미도 있고 즐겁게 경험하고 왔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전문지식없이도 즐길 수 있어요!


라우렐 섬을 빠져나와 스노쿨링과 낚시 포인트로 호핑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이동 중에 간식을 주는데요. 섬 투어하며 마침 출출했는데 맛있게 먹었습니다.


드디어 스노쿨링 포인트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호핑배 말고 다른 호핑배도 열심히 관광객분들에게 스노쿨링을 선물하고 있었습니다.


스노쿨링 전에 필리핀 전통 낚시를 체험해봅니다. 다이어리 전속 가이드 로만이 낚시 방법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줍니다.


크게 어렵지 않아서 들어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낚시대로 하는 낚시가 아닌 단순 낚시줄로 하는 줄 낚시에요. 준비된 미끼를 낚시줄 끝에 끼워 내려보낸 다음 까딱까딱 움직여주다가 확~! 끌어올리면 끝!


같이 갔던 다이어리서포터즈 다트 1기 여성분들은 엄청나게 낚으시더군요.


명색이 남자인데... 한마리는 낚아보고 싶은데...


온 몸의 정신을 집중해서 낚시 줄을 움직여봅니다. 제발 한 마리만...


미소짓고 있지만 사실 한마리도 못 낚아서 시무룩.. 포인트가 안 좋았는지 결국 단 한마리도 낚지 못해서 굴욕이 되었네요...ㅎㅎ

낚시 할 때, 줄이 베베 꼬이면 "스파게티"를 외치세요! 줄이 스파게티처럼 꼬였다는 의미입니다. 직원분이 와서 풀어줘요. 혹시 줄이 바닥에 있는 돌 같은 것에 걸려 빠지지 않는다면 "보라카이"를 외치세요! 보라카이를 낚았다는 일종의 유머로, 마찬가지로 직원분이 와서 빼주거나 줄을 교체해줍니다. ㅎㅎ


다른 분들이 낚은 예쁜 물고기(니모 같은데...)가 있길래 키스 기념샷이라도 남겨봅니다. 먹는거 아니에요;;


다음으로 기대했던 스노쿨링이 이어집니다! 미리 준비해 간 장비를 착용해도 좋고, 아니면 장비도 모두 대여해줍니다. 장비 나쁘지 않았어요.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지만 한편으론 무섭고 한편으론 기대되는 스노쿨링!


준비를 마치고 입수!!! 들어가자마자 바닥을 보니... 와 대박... 물 속에서 말을 할 수 있었다면 전 아마 고함을 칠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아요. 물 속이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절대 볼 수 없는 그런 광경... 무지하게 깊은 바닥과 깨끗한 물. 빨려 들어갈 것만 같았습니다.


안전하게 줄과 봉 등을 잡고 움직이면 됩니다. 수영에 조금 자신있으시다면 너무 멀리까지 가진 마시고 가까운 곳에서 스노쿨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바다다 보니 파도가 있고 물살도 있는 편입니다. 수영에 자신없는 저도 재미있게 즐겼어요. 사실 좀 더 오래하고 싶었다는.. 풍경이 너무 예뻐서 하루종일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호핑투어의 스노쿨링 이었습니다~

보라카이다이어리의 럭셔리 호핑투어를 예약하면 라우렐 섬 투어, 필리핀 전통 낚시, 스노쿨링에다가 호핑투어 후 시푸드 중식까지 편하게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라카이 자유여행 관련 글 보기


보라카이다이어리 서포터즈 다트(DarT) 1기 활동으로 보라카이다이어리로부터 여행을 지원받아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