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여행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마카오 여행 준비가 다 끝나간다. 여행에서는 무엇보다 아무탈없이, 안전하게 다녀오는게 최대 목표가 되겠지만, 어떤 일이 어디에서 일어날지 감히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한다. 여행일정에만 가입하는 짧은 여행자 보험.

은행에서 일정금액 이상 환전을하거나 특정 카드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하면 간략한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들어주는 곳도 있지만, 보장내용이 약해서 많은 여행객들이 별도로 여행자보험을 따로 가입하는 추세인 것 같다. 실손보험은 중복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으므로 결국 보장내용이 큰 보험을 찾는게 좋아보인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등에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고했다. 회사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나는 동부화재로 선택. 동부화재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하다. 내 자동차보험이 동부화재이기 때문이다. 이것저것 따져보고 검토하기가 귀찮고, 보험에 대해 많은 지식이 없기 때문에 동부화재로 가입했는데... 오호라? 가격이 엄청 착한 녀석이었다!!

2박 4일 여행기간을 잡고 여행지는 마카오로 했을 때, 보험가격이 무려 2,740원이 나왔다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동부화재에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설계사를 통한 가입, 인터넷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에서 가입, ARS 가입. 가장 간편한 인터넷 홈페이지 가입을 해보았다.

▲ 동부화재 홈페이지에서 보험상품메뉴의 해외여행으로 들어간다.


▲ 윽. 엑티브 X를 무려 4개나 설치해야한다!


▲ 여행기간과 이름, 주민번호를 토대로 가격이 산출된다.


▲ 각종 보장내용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일반적으론 만15세 이상 ~ 만 70세 미만 고급형이 가장 나은 것 같다. 산출된 보험료는 740원 차이.


▲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여행지를 기입한다.


▲ 실손형 보험의 확인사항이 나타난다.


▲ 주요보장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확인 완료 후 카드결제를 하면 보험가입이 완료된다. 보험기간이 10일 미만이라면 우편이 아닌 이메일로 보험계약증권과 자료가 들어오니 확인하면 끝!


보험가입이 어렵지않고 간편해서 참 좋다.

마카오 여행 관련 글 보기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