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에게 적합한 보급형 삼각대 SLIK F740(슬릭 F740) 후기
- 각종정보
- 2013. 8. 13.
저렴한 가격과 쉬운 사용방법 등 초보자에게 적합해보이는 보급형 삼각대 SLIK F740(슬릭 F740)를 구매했습니다. 얼마전에 구매했네요. 사실 저는 블로거임에도 불구하고 카메라에 대해서는 거의 무지하며, DSLR 유저이지만 DSLR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동영상 촬영 방법도 자주 까먹어서 계속 검색하는 실정일 정도로 사용법에 대해 익숙치 않고, 셔터스피드니.... 노출이니... ISO니 등등에 대해 거의 모릅니다. 그냥 자동으로 맞춰놓고 계속 찍는 것 밖에 할 줄 모르는 초보자인데요.
그런 초보자인 저도 이제 삼각대의 필요성을 조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초보자인만큼 프로페셔널하고 가격이 비싼 삼각대는 필요없을 것 같고 저렴하면서도 초입자용 및 입문용으로 적합한 삼각대를 찾다가 SLIK F740이라는 녀석을 발견했는데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현시점(2013년 7월~8월)기준으로 25,000원 정도하더군요.
제가 삼각대를 구입한 이유는 딱 2가지 입니다.
1. 같이 여행간 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싶다는 욕망
2. 동영상 촬영 및 각종 환경에서 좀 더 안 흔들린 사진을 찍고싶다는 욕망
철저하게 개인적인 용도와 목적에 의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뭐 전문적인 사진을 찍고 싶었다든지 전문가분들처럼 아주 멋진 밤하늘과 일출을 찍어야겠다는 그런 욕심은 없었고, 그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기록해두고 싶다 정도가 목적이었네요. 너무 소박한가요?ㅎㅎ
어쨌거나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배송도 하루만에 받을 수 있고 참 좋더군요.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삼각대, 설명서, 삼각대를 넣을 수 있는 가방. 끝.
심플하군요. 사실 이정도면 저같은 초보자에게 입문용으로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설명서가 필요없을 정도로 한번 만져보니 대충 사용법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쉬워서 좋았습니다. (초보자에게 복잡한건 무리죠 ^^;)
다리가 3단까지 원터치(??)방식으로 펴지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놀랬습니다. 3단까지의 높이는 대충 일반적인 키높이보다 약간 아래쪽, 그러니까 평범한 키를 가진 사람의 명치 부분에 올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상황이나 지면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용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나 여러가지 단점이 있겠지만 자주 사용할 것도 아니고 가끔 사용할 목적이기에 아주 마음에 들어하고 있는 중입니다. DSLR 및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도 장착할 수 있다고 하니 다른 분들께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번들로 딸려오는 가방에 넣은 모습입니다.
의외로 무겁다고 느껴질 수도 있고, 가볍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구매해봐서 무거운지 가벼운지는 판단하기가 힘드네요. 이번 여행에 함께 들고다녀봤는데 장시간 들고있을 때엔 약간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방은 그냥 보관할 때만 쓰기로 하고 어디 나갈때나 촬영할 때에는 DSLR을 장착시킨 채로 그냥 들고 다닙니다. 그게 차라리 낫던데요.ㅎㅎ
애초에는 초보자 입장에서 바라본 조금은 자세한 리뷰를 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이신 치프님의 해당 제품 리뷰(http://kkaja.blog.me/60178255715)가 거의 완벽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기로서니 그냥 안하기로 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전문가의 리뷰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매우 자세하게 나와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대 성능비로서는 거의 TOP에 속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저처럼 카메라 초보자이자 블로거분들께 아주 좋은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급형 삼각대, 그냥 평범하고 저렴한 삼각대를 찾는 분들께 권해주고 싶은 상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