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고향식당, 동악골 메기매운탕과 닭도리탕

반응형

메기매운탕과 닭도리탕이 맛있는 안동 동악골 맛집 고향식당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안동 동악골에 위치한 안동 맛집 고향식당입니다. 동악골 자체가 매운탕으로 유명하지만 이 곳 고향식당은 그 중에서도 메기매운탕의 맛과 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저 역시 메기매운탕 위주로 먹다가 이번에 닭도리탕을 먹어보았는데 감명깊은 맛이었기로서니 블로그에 소개해드립니다. :)



메뉴판에 닭도리탕은 2인분으로 나와있지만 밥이랑 함께 먹는다면 양이 많아서 3인~4인까지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밥은 일반 공기밥과 돌솥밥이 있는데, 돌솥밥으로 주문!

메기매운탕도 양이 많고 맛이 일품입니다!

다른 메뉴는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에피타이저로 땅콩이 나옵니다.

콩은 까야 제 맛?

까먹는 맛이 있는 땅콩입니다.




특히 점심시간엔 사람들이 워낙 많이 몰리는 관계로 음식이 나오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더군요.

밑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밑반찬의 양은 적당한 편이고 옛날 집에서 먹던 그 맛과 흡사합니다.

멸치조림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 돌솥밥!

밥그릇에 퍼 넣은 다음에 물을 붓고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다면 최고의 선택!








메인메뉴 닭도리탕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엔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려운데 양이 엄청 많습니다.
닭고기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다 각종 야채가 많아 곁들여 먹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맛있는건 닭도리탕의 양념인데, 이 양념만 있어도 밥 2그릇은 족히 해치울 수 있을 것 같더군요.ㅎㅎㅎ




약간 매콤하면서도 깊은 맛이 납니다.

술집이나 실내포장마차 등에서 먹는 닭도리탕과는 조금 다른 맛이며, 얼큰~~~ 합니다.

전날 술을 마시고 해장으로 매운탕을 먹기 위해 동악골을 찾아가는 경우가 많은데, 매운탕 못지않게 닭도리탕으로도 얼큰하게 해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백질 보충도 되고요 ㅎㅎ




어느덧 초토화.





2인이서 먹다보니 양이 많아서 조금 남겼네요...

원래 음식 남기는걸 매우 싫어해서 배가 터질 듯이 불러도 억지로라도 다 먹는 편인데 도저히 못 먹겠더군요.

돌솥밥에 이어 만들어진 누룽지도 맛만 보고 거의 먹지 못했습니다.
2인 기준으로 닭도리탕을 드실 분들이라면 굳이 돌솥밥을 주문하지 않고 일반 공기밥을 주문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동악골 고향식당은 동악골 입구에서 조금 들어간 다음 우측 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로 가족이나 연인분들, 남성분들 그룹으로 많이 찾는 곳이긴 하지만 대체로 맛이 좋고 민물고기 위주 요리가 많아 쉽게 접하기 힘든 메뉴들을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교통편만 괜찮다면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는 관광객 분들도 많이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또 먹고 싶고 자주 먹고 싶은 맛!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