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청공한옥에서 한옥스테이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4. 12. 15.
경주 청공한옥에서 한옥스테이
경주 불국사역 근처에 위치한 청공한옥은 현대식 한옥으로 한옥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곳으로서 전체가 깨끗한 편이며 바로 앞에 위치한 해초야
식당에서 조식을 연계하여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장님이 직접 가르쳐주는 다도체험은 다실에서 전통 방식으로 다도를 즐기는 여유를 느끼게한다.
▲ 숙박장소 되는 건물은 ㄱ모양을 지닌 1채로 구성되어 있는데 내부엔 총 4개의 방이 있다.
▲ 입장할 땐 옆의 작은 문으로
▲ 전기를 절약하기 위해 태양열을 최대한 이용하고 방의 난방은 최대한 지열을 이용한다고 한다.
▲ 신축 한옥스타일이라 전통 고택처럼 허름한 멋보다 도시적인 느낌이 있는 곳이다.
▲ 적당한 크기의 마당에는 잔디가 깔려있다.
▲ 다실로 입장.
▲ 다기 SET가 정갈하게 정렬되어 있었다.
▲ 꽃무늬 커피포트인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녀석
▲ 실제 숙박을 했던 지혜
방. 날씨가 좋다면 창문을 활짝 열어보자.
▲ 신식이라 깨끗한 욕실겸 화장실. 다소 좁은 편이지만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는건 아닌 수준.
▲ 여름 더위를 대비해 에어컨도 있다.
▲ 4명이 묵기에도 충분한 사이즈의 방이었다.
▲ 그러나 남자2명, 여자2명이라서 다실에 추가로 이불을 깔아 방을 하나 더 늘려야했다. 근데 저 이불이 물건이다. 사장님 말로는 실크솜으로 만든 이불이라는데 묵직~한 무게감과 알 수 없는 편안한 때문에 곧장 잠에 빠져버리게 만든다. 잠깐만 누워있을 생각으로 이불 속에 들어갔다가 1시간동안 코골면서 자다가 일어났었다.
▲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한 한옥스테이 인증서. 우수한옥체험숙박시설 인증서가 있어 믿음이 간다.
▲ 해외 고위급 인사도 묵고 갔다고 한다.
▲ 메인주방. 각 방마다 따로 화장실과 주방이 딸려있고 가운데 있는 거실방에는 TV가 있다. 그 옆에는 메인주방이 있는데 정수기와 컵 냉장고, 전자렌지 등 편의시설이 있어 유용하다.
▲ 동료들과 함께 술한잔 후 즐거운 담소를 나누다가 쿨쿨 잔 다음 조식을 먹으러 나갔다. 청공한옥 바로 앞에 있는 해초야라는 곳이다.
▲ 매생이 굴국밥, 해초비빔밥 등의 메뉴가 있다.
▲ 전날 술을 먹었다면 매생이 굴국밥이 좋다는 의견에 따라 굴국밥 주문!
▲ 해초비빔밥도 함께 주문해서 나눠먹으면 더 좋다.
▲ 개인적으로 굴국밥과 해초비빔밥 모두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여러가지 밑반찬들도 합격점!
▲ 식사 후 사장님과 함께 다도체험 시작
▲ 차 문화나 다도에 대해 무지한 나였는데 이번 기회에 좀 배울 수 있었다. 설국차(눈에서 피는 국화), 보이차 등을 우려내 먹어볼 수 있었는데, 확실히 인스턴트 커피보다 깊은 맛이 있고 몸에도 좋아 보였다. 보통의 고택이나 한옥숙박에선 건물 외엔 별다른게 없기 때문에 한옥스테이에서 다도체험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청공한옥만의 장점이다.
▲ 적당한 크기의 마당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다. 사장님은 보문단지를 디자인한 디자이너가 손을 댓다며 자부심있는 귀띔도 해주었다. 마당에 투호, 제기 등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괜찮아 보였다.
품격있는 경주 여행객들이라면 하룻밤 즐겁고 든든하게, 차 한잔과 정갈한 방에서 든든하게 묵을 수 있을 것이다.
청공한옥 정보
- 청공한옥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전화번호 : 070-8981-7297
- 주소 :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이구2길 5-6(구정동 78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