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맛집 - 옥동 국물두루치기 지게꾼

반응형

안동 맛집 - 옥동 국물두루치기 지게꾼

안동 옥동 하이마트 맞은편에 있는 국물두루치기 지게꾼. 차 타고 지나가면서 엄청 많이 본 곳이었는데 한 번도 안가봤었다가 이제서야 가보았다. 친구 녀석이랑 옥동에서 밥먹는데 자기도 한번도 안가봤다고 소문 좀 들었다고 한 번 가보자고 해서 간 곳.

양도 많고 짭쪼름한 국물도 일품이었다. 들어있는 고기도 맛있었고 밥먹고 또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해치우면서 배 빵빵 두드리며 가게를 나왔다. 종업원들 모두가 친절해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 메뉴판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종업원이 처음 오셨냐고 묻길래 그렇다고 했더니 가장 인기메뉴이자 기본메뉴를 안내해줘서 그걸로 초이스!


▲ 밑반찬은 소량으로 이렇게 나온다. 먹다가 모자르면 리필하면 된다.


▲ 국물두루치기 메뉴. 16000원. 가격대비 양이나 퀄리티로 봤을 때 싸지도, 그렇다고 비싸지도 않은 적정선의 가격대다. 안에 들어있는 버섯, 고기가 정말 맛있었다. 단 너무 오래 끓일 경우 국물이 엄청 짜지기 때문에 물을 더 붓거나 약하게 끓이면서 먹는편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 1/3 정도 남은 시점에서 볶음밥을 추가 주문하면 이렇게 솥을 들고가서 밥을 볶아준다. 찜닭 볶음밥 못지않게 매우 맛있게 먹었다.


내부 인테리어도 괜찮고 옥동 사거리 인근이라 접근성도 좋은 편. 식사자리나 가벼운 술자리로서 손색 없는 맛집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