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명예주민증을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신청방법
- 일기
- 2015. 10. 27.
독도명예주민증을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신청방법
10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독도재단과 50사단 장병분들과 함께 울릉도 및 독도에 다녀왔습니다. 같이 활동하는 독도랑 기자단 몇 분과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날씨가 너무나 맑고 좋았던 탓에 독도에 잘 당도할 수 있었고, 멋진 풍경들도 마음껏 구경하면서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독도에 다녀온 이후 독도명예주민증을 신청했더니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사실 깜빡하고 있다가 독도랑 기자분과 메신저로 독도 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알려주어 그제서야 신청을 했습니다.
우체국 등기로 도착을 했습니다. 독도명예주민증은 울릉군 독도명예주민증은 울릉군 독도천연보호구역 관리조례 제11조에 의거 발급되는 특별한 주민증입니다. 주민등록번호와는 다른 독도주민번호라는 별도의 번호가 발급되고 주소는 독도의 주소를 갖습니다. 그래서 신분증 대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안용복길 3이네요. 발급자는 울릉군수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독도명예주민증은 독도에 입도하거나 선회관람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입도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이 있어서 독도를 방문한 다음날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면되는데요. 독도관리사무소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과 방문여부 확인을 위해 돌핀호 입도번호가 필요합니다. 입도번호를 모를 경우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독도를 다녀오셨다면 승선권을 보관하시거나 꼭 기억해두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독도재단과 함께 다녀오다보니 행정선인 독도평화호를 타고 다녀오는 영광을 맛보았는데요. 평화호는 입도번호가 없어서 신청이 곤란해서 독도관리사무소에 문의결과, 이름과 날짜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면 발급해주네요. 좋은 일을 하는 독도관리사무소인만큼 그렇게 딱딱하지 않아 순조롭게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그 다음 사진을 첨부하면 완료! 신청 후 얼마 지나서 거의 잊고 지낼때 쯤 도착하더군요. 우리땅 독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 사랑이 가득해서 소장가치가 있는 독도명예주민증. 독도에 다녀오시고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