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맛집 동화닭갈비

반응형

봉화맛집 동화닭갈비

봉화은어축제에 가는 길에 들린 봉화맛집 동화닭갈비. 이미 봉화에서는 꽤 유명한 닭갈비 맛집이다. 봉화는 군으로 작은 도시이지만 뛰어난 자연풍경과 깨끗한 환경을 갖춘 곳이기도 하다. 나는 봉화에 강의차 자주 오갔던데다가 안동하고도 가까워서 관심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봉화 시내라고 할 수 있는 곳 주변의 맛집들과 근처 맛집들 몇 곳은 이미 다녀와봤었고 동화닭갈비는 이번에 처음 간 곳.

멀리서 노란색 배경으로 한 간단한 간판 하나를 볼 수 있다. 이 간판이 없다면 아마 이 곳을 찾는건 매우 힘들 것이다.


왜냐하면 근처가 평범한 동네인데다가 식당 자체도 가정집처럼 생겼기 때문이다. 아마도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게 아닐까 싶다. 겉보기엔 매우 협소해 보이지만 막상 내부로 들어가면 세로로 길게 각 방들이 마련돼 있다. 마치 한정식집이나 고급횟집같은 구조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한다. 점심을 좀 일찍 먹어야하는 입장에서는 11시 30분에 딱 맞춰 가면 될 듯.


동화닭갈비의 메뉴판. 철판닭갈비와 전골닭갈비가 주 메뉴이다. 철판은 국물이 거의 없는 메뉴이며, 전골은 말 그대로 전골이기 때문에 국물이 주가 되는 메뉴. 뼈 있는 닭갈비와 순살 닭갈비로 구분한다.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공기밥과 볶음밥을 골라 추가하면 푸짐한 한 상 차림을 즐길 수 있다.


주문을 마치면 기본적인 밑반찬이 들어온다. 옥수수콘이 인상적.


이때는 여름이었기 때문에 미역냉국이 들어왔는데, 아마 이 국은 종종 바뀔 것으로 보인다. 국물의 양이 다소 아쉬운 편. 리필이 되는지는 모르겠다.


옛날 식당에서나 볼 수 있던 수저세팅지가 여기에 있으니 얼마나 반갑던지. 요즘에는 이런 세팅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추세지만. 사실 이 종이도 100% 깨끗하다고 볼 수 없으므로 수저는 그냥 테이블에 놓지말고 들고 있거나 그릇 위에 올려두는게 더 낫다. 아니면 그 전에 테이블을 닦으면된다.


닭갈비 본품이 나왔다. 이건 순살.


닭갈비의 양은 보통 수준. 야채가 푸짐한게 특징이다. 철판이 매우 크다.


상추쌈이 별도로 들어오기 때문에 쌈을 싸 먹으면 더 맛있다. 춘천식 닭갈비는 아닌듯하다. 약간 독특한 레시피의 닭갈비인데 맛은 좋은편.


닭갈비는 어느정도 먹고 볶음밥을 추가하면 이렇게 만들어준다. 고기와 야채를 거의 다 먹어도 비빌 수 있다고하는데 좀 남겨두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봉화에서 가볼만한 맛집 동화닭갈비. 나중에 또 가야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