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자유여행 준비, 세부다이어리(에어텔다이어리)이용

반응형

세부 자유여행 준비, 세부다이어리(에어텔다이어리)에서 간편하게!

세부는 예전에 한 번 못 간 이후로 천추의 한이 되어서 반드시 가보고싶었던 여행지였는데, 이번에 아는 형님과 단 둘이서 세부로 여행을 떠난다. 몇 달 전부터 준비했던 여행. 기대되고 설레이는만큼 준비해야할 것도, 따져봐야할 것도 많은 해외여행이다.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자유여행이기 때문에 항공권과 호텔, 현지 액티비티와 식사, 여행코스까지 모든걸 알아서 직접 해야한다. 이 모든걸 하나하나 따로 처리하는건 몹시 까다로운 일이며 스트레스일터다. 이럴때 이용하면 좋은 곳은 바로 자유여행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여행사다. 그 중에서도 필리핀 지역(보라카이, 세부)과 베트남(다낭), 발리, 코타키나발루 등 인기 휴양지를 취급하는 다이어리트래블이 있다. 보라카이 여행에서 인연을 맺고 베트남 다낭 여행까지…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알차고 실속있는 여행사다.

다이어리트래블에서 여행을 준비하면 좋은점은 에어텔다이어리를 통해 항공과 숙박을 원큐에 해결할 수 있고, 현지 액티비티와 식사, 여행코스를 아주 쉽게 짤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여행준비가 아주 간편해지고 편리해진다. 그렇다고해서 가격이 비싸냐하면 그것도 아니라서 패키지 여행에 비해 저렴한데다가 백화점, 기념품 구매 강요같은 옵션도 없어서 경제적이고 즐거운 여행이 불쾌한 결말로 끝날 염려가 없다.


이번 세부 여행도 세부다이어리와 에어텔다이어리를 통해 준비했다. 원래는 대만에 가보고싶어서 대만 여행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대만 지역은 다이어리트래블에서 다루는 곳이 아니라서 취소했다. 다이어리트래블의 편리한 해외여행 시스템을 경험해서인지, 이제는 다이어리트래블이 없으면 해외여행을 못 갈 판국이다.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항공권과 숙박을 결정하는 것이다. 특히 항공권이 중요한데 에어텔다이어리를 활용하면 두 가지를 한꺼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 견적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해서 여행 비용에 맞는 적절한 호텔을 추천받을 수 있는 것도 에어텔다이어리의 장점이다.(패키지 여행에선 이상한 곳이나 변두리에 있는 허름한 곳을 숙소로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마디로 미리 선택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게 단점이다) 더불어 1억원 여행자보험과 공항 → 리조트까지의 왕복 픽업서비스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나는 세부 마리바고 블루워터를 비롯한 몇 개의 호텔을 추천받고 비용과 후기 등을 참고해 마리바고 블루워터로 숙소를 잡았다. 프리미어 룸을 이용한다. 객실과 함께 일정내 조식이 포함된 케이스이며, 호텔 예약과 함께 항공권을 같이 끊었다. 김해공항과 세부공항을 오갈 진에어를 이용할 예정이다.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항공권과 숙소를 해결했으니 이제는 현지에서 무엇을 하고 놀고 뭘 먹을지 결정해야한다. 세부다이어리에는 다양한 액티비티 상품들이 준비돼 있어서 직접 고르면된다. 자유여행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일정을 짤 수 있다. 가령, 즐겁고 화끈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액티비티를 여러개 넣으면 될 것이고 편안한 휴식과 재충전을 원한다면 좀 더 여유로운 일정으로 짤 수도 있다.


나는 호핑투어와 스파마사지, 어메이징쇼, 오슬롭투어, 궁스파 스톤마사지, 올댓시티팩, 해양스포츠팩 등으로 타이트하게 일정을 좀 짰다. 특히 기대되는 것은 호핑투어와 오슬롭(고래상어투어), 해양스포츠팩같은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다.


세부다이어리 홈페이지에는 예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다. 예를들면 음식정보에 있는 맛집이라던지, 택시를 이용할 때 필요한 정보, 화폐와 환전에 대한 것들, 전기 콘센트 등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둘러보면 유용하다.


오늘로 여행이 딱 일주일 남았다. 이번 세부 여행도 세부다이어리와 에어텔다이어리로 편하게 준비했고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었다. 2015년부터 매년 다이어리트래블에서 이용한 여행이 무척 만족스럽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됐는데, 올해에도 좋은 추억을 한아름안고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


관련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