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후기] 기자들의 SNS활용전략 - 현대백화점 대구한국일보
- 강의 활동 이력
- 2017. 6. 13.
반응형
[강의후기] 기자들의 SNS활용전략 - 현대백화점 대구한국일보
- 강의 제목 : 기자들의 SNS 활용전략 / 기사와 SNS,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강의 장소 : 대구현대백화점 9층
- 강의 일시 : 2017.05.07(수) 19:00 ~
- 강의 대상 : 대구한국일보 기자/시민기자
대구 현대백화점에서 대구한국일보 기자분들을 모시고 <기자들의 SNS 활용전략> 강의를 했습니다. 정보를 시각화 하는건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보 시각화를 비롯해 기자간 정보 공유, SNS 활용 사례,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디자인과 기사 배치, 레이아웃과 아이디어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저널리즘 직업군이 SNS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은 고무적입니다. 언론 파워는 과거에 비해 쪼개지고 분산됐습니다. 신문 구독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게 그 증거죠. 오늘날 사람들은 블로그나 SNS,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고 공유하고 소통하며 생각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SNS에 독자 또는 고객이 이미 존재하기 때문이죠.
온라인 생태계에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SNS 슈퍼스타들이 치열하게 경쟁합니다. 이른바 ‘인플루언서'라 불리는 이들은 어지간한 신문사 이상의 영향력을 가졌죠. 온라인 소비자 중 70% 이상이 소셜미디어와 고객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합니다. 기사를 읽을지 말지에 대한 결정은 어떨까요? 누구도 읽지않는 엄청나게 좋은 기사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 크리에이터들은 단순한 직업을 넘어 정보 자체를 맛깔나게 다루는 사람입니다. 여러분들이 쓴 멋진 기사는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줄만한 가치가 있을겁니다. 기사를 잘 쓰는 것 못지않게 확산과 공유가 중요한 시대인만큼 SNS를 잘 활용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