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용 워터마크 삽입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hotoBulk 2버전 출시!
- 키노트와 MAC
- 2017. 9. 28.
Mac용 워터마크 삽입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hotoBulk 2버전 출시!
블로거나 SNS 유저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워터마크 이미지 삽입 프로그램. Mac용으로는 Eltima Software 제작사의 PhotoBulk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도 예전에 소개해드린적이 있고() 또 지금껏 저도 계속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PhotoBulk 앱이 2버전으로 한층 업그레이되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베타테스트 중인데요. 이 글은 베타테스트 과정을 통해 미리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아직은 공식 출시 전인데 며칠 사용해보니 아주 뛰어난 앱으로 바뀐 느낌입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버전을 쓰는분들은 해당 셋업을 그대로 가져와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PhotoBulk를 만나보세요. 기존 앱의 편의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실제 사용 느낌에서도 이미지 편집 속도가 빨라진게 체감될 정도입니다.
새로운 시각적 경험 : 깔끔한 워터마킹을 위해 어두운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라이브 뷰 : 워터마크가 어디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실시간으로 보면서 편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존 PhotoBulk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기능으로 이제 미리보기 화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워터마킹 : 여러개의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이미지를 각 객체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브랜드 로고 따로 텍스트 따로)
메타데이터 관리 : 출력될 이미지에 포함될 메타데이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메타데이터를 제거하거나 모두 유지하거나 일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Photobulk를 사용해왔던 유저라면 해당 프리셋을 그대로 임포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유료앱이므로 구매 후 진행해야합니다.(베타테스트가 끝나면 구매가능한 홈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라이선스 키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기존에 쓰던 프리셋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굉장히 편리합니다.
제가 Photobulk에서 단 한가지 아쉬웠던점이라면 역시 라이브뷰 모드였는데요. 현재 1버전에서는 사진을 추가하고 워터마크를 추가할 때 미리보기 화면이 없어서 어떤식으로 어떻게 워터마크가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가 없어 불편했는데, 이제 2버전에서는 그런 갈증이 모두 해결됐습니다. 그리고 워터마크를 넣기 전, 어떤 사진이 들어갔는지도 하단에 썸네일로 나오기 때문에 중복된 사진을 워터마킹할 생산성 낭비도 없어집니다.
이미지 프로세싱 되는 과정의 효과도 상당합니다. 전체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업그레이드 인 것 같군요. 정식 출시가 기다려지는데 Mac에서 이미지 편집 또는 워터마크용 앱을 찾으시는분들은 Photobulk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버전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으니 조금 기다렸다가 2버전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