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용상 동신식당 7천원 정식이 한정식급

반응형

안동맛집 용상 동신식당 7천원 정식이 한정식급

남시언닷컴 블로그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안동 숨은맛집 레전드. 상호명은 용상에 있는 동신식당이다. 아는 사람들만 찾아갈 수 있는 그런 슈퍼울트라 맛집으로 내 생각에 여기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듯 하다. 실제로 골목안에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가 굉장히 어려운데다가 겉모습이 일반 가정집 형태라서 여기를 식당이라고 생각하는것조차 쉽지않다. 

최근에 갔던 식당들 중 가장 맛있으면서도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배부르고 모든 음식이 다 맛있는 레전드 안동맛집이다.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곳. 지금은 입소문으로만 알려지고 있는 곳이고 아저씨들이 많은데 이런곳을 우리가 몰라서 못간다는건 너무나 억울한 일이다. 개인적으로도 공개하기 싫은 맛집이지만, 이렇게 인심좋은 곳은 장사가 잘되야한다는게 내 마인드이므로 가감없이 바로 공개.


처음 나에게 동신식당의 존재를 알려준분은 안동에서 소리소문없이 정보통 역할을 하는 분이다. 이분의 맛집 데이터베이스는 상당해서 나도 한 수 접고 들어갈 정도. 이 분이 내게 최근에 추천한 곳이 총 두 곳인데 첫번째는 안동역 옆에 있는 냄비밥 맛집 계림식당이고 두번째가 지금 소개할 동신식당. 계림식당은 사실은 어느정도 알려진 냄비밥 맛집이지만, 동신식당은 전혀 알려지지않아 나도 난생 처음 가보았다. 대박이다 여기 진짜. 집 앞에 있었으면 진짜 하루에 두 번씩 맨날 갈 듯.


동신식당 입구. 위치를 찾는게 아주 어렵다. 용상 CGV 건너편, 용상 훈불 근처에 있는데 골목 안에 있어서 까다로운 접근성이다. 그런데 사실 맛집은 좀 멀리있는게 오히려 더 맛있어서 멀리서 찾아가더라도 후회는 없다. 간판을 잘 확인해야한다.


동신식당 메뉴판. 근데 지금 보는데 삼겹살이 200g에 9천원? 보통 150g에 8천원 뭐 이렇게 하는데 오… 다음엔 삼겹살 먹어봐야겠다. 김치찌개도 땡긴다. 여기에 정식이라고 적힌건 고등어정식으로 오늘 소개할 메인메뉴 되시겠다.


주문을 하면 일단 반찬이 엄청나게 밀려 들어온다. 거의 중공군 수준. 인해전술도 아니고 반찬 갯수가 많아도 너무 많다. 내가 딱 좋아하는 정식 스타일이다.


이게 7천원이라고?


가운데에 있는 두부조림은 반찬 중에서도 주력반찬에 속한다. 너무 맛있다.


밑반찬 11개와 밥과 국, 전과 장물, 간고등어와 두부조림이 한 상 가득 나온다. 상차리 괜찮은가? 갯수를 다 합치면 15찬에 밥과 국 조합이다. 2만원짜리 한정식과 비교해도 손색없다.


밑반찬 모두 입 맛에 아주 잘 맞는다. 하나하나가 전부 밥도둑.


특히 전과 장물의 퀄리티도 상당해서 밥과 함께 먹기 아주 좋다.


동신식당이 맛집 of 맛집인 이유는 밥의 양과도 관련있다. 요즘에 공기밥 이렇게 꽉꽉 채워주는곳 찾기 힘들다. 나는 이렇게 밥이 꽉 들어차있는게 좋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고 밥을 그릇에 담아 하나 더 준다. 사실상 2공기 이상의 밥의 양.


고등어구이도 짭쪼름한게 맛있다. 고등어 크기 자체는 엄청나게 크진 않지만 이정도만해도 양반을 넘어 장원급제 정도는 된다. 속까지 잘 익어있고 맛도 굿.


행복하게 즐기는 한상 차림. 두명이서 먹어도 14,000원인데 둘 다 배 터지게 먹어도 반찬이 조금 남는다. 대박인데? 초강력추천 맛집. 올해 갔었던 수십 수백개의 식당들 중 손가락에 꼽을만한 맛집이다. 다음에 또 가야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