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신시장(당북동)맛집 소문난돼지국밥 국물이 찐해
- 맛집 카페/맛집
- 2017. 11. 26.
반응형
안동맛집 신시장(당북동)맛집 소문난돼지국밥 국물이 찐해
순대국밥이랑 돼지국밥이 맛있는 곳. 안동경찰서 근처 신시장 당북동 맛집 소문난돼지국밥. 아저씨들 많이가는 곳처럼 보이지만 누구나 편할 때 찾아가서 뜨거운 국밥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곳 국밥은 다른 국밥과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국물이 진하다. 국물이 진국 중에 진국.
국밥을 시키면 국밥 안에 소면이 들어있다.
소문난 부자돼지국밥의 입구. 돼지국밥과 순대국밥 내장국밥, 수육, 돼지껍데기 등을 판다.
메뉴판. 가격도 저렴하고 전체적으로 맛있다. 부자국밥 드시고 부자 되라는 메시지도 보인다. 순대한접시를 별도로 판매 중. 국밥을 먹어보니까 여기에서는 국밥이 최고다. 국물이 아주 그냥… 대박.
순대국밥. 건더기가 많이 없어보이지만 국물이 많아서 그런 것이고 실제로 건더기도 푸짐한 편.
반찬은 간단하게 나온다. 부추와 겉절이가 맛있었다. 양파도 신선하다.
소금과 새우젓 등으로 알맞게 간을 해서 먹으면된다. 간이 거의 안된 상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싱거운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하다. 나는 좀 짜게 먹는 편이라서 소금이랑 새우젓을 적절하게 넣은 다음 풀어 먹었다.
다른 모든걸 제외하더라도 여기 국밥은 국물 단 하나만으로도 맛집으로 삼기에 부족함이 없다. 국물이 진짜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진하다. 입술이 기름으로 코팅되는 그런 느낌의 국물이랄까. 일본 라멘 중에 돈코츠라멘처럼 구수하면서도 진득하고 찐한 국물. 국물 한 숟갈 먹어보자마자 ‘와 국물 진짜 진하다'란 생각이 자동으로 든다. 맛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