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빅에어 드론 4K 촬영을 위한 샌디스크 익스트림프로 SD카드 64GB
- 각종정보
- 2019. 3. 4.
매빅에어 드론 4K 촬영을 위한 샌디스크 익스트림프로 SD카드 64GB
SD카드는 가능하면 최고 좋은걸로 사려고한다.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이므로 카메라 성능보다도 어쩌면 더 중요하다. 최대한 안전하고 성능이 좋고 데이터를 잃거나 오류가 발생할 소지가 적은 SD카드가 최고다. SD카드 가격은 조금 더 들 수 있어도, 그 당시에 찍은 사진이나 영상은 어쩌면 두 번 다시 못 찍을수도 있기 때문이다.
미러리스나 DSLR에 사용할 목적은 아니었고 매빅에어용 4K 촬영을 위한 SD카드였기 때문에 일반 SD카드가 아니라 마이크로SD카드를 구매해야한다. 4K 영상 촬영에 필요한 UHS 속도 클래스 3(그냥 클래스 3이라고 많이 부르지만)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삼성에서 나온 4K용 SD카드와 샌디스크 SD카드, 그리고 샌디스크 익스트림프로 SD카드 3개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결국엔 제일 마음에 들었떤 익스트림프로 SD제품으로 구매했다. 매빅에어용으로 산 것이라서 128GB 까지는 필요가 없을 것 같았고 적당한 선에서 64GB로 정리.
배터리 3개 기준으로 매빅에어를 날릴 수 있는 시간이 꽉꽉 채운다고 가정하더라도 1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64GB 이상은 크게 필요치 않은 상황이었다. 실제 매빅에어에 장착 후 적용해보니 촬영 가능한 시간이 1시간 조금 넘게 찍혀있어서 무리없이 딱맞는 용량이다.
4K 영상 촬영을 위해서는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가 빨라야하고 U3가 되어야하는데 이걸 모륵고 일반 SD카드에 4K를 저장해버리면 안된다.
4K 촬영이 가능한 클래스3 마이크로SD카드 64GB임에도 가격은 꽤 합리적이었다고 생각한다. 25,000원 정도였던 것 같다. SD카드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매빅에어를 사용할 때 마다 사용되는 저장공간이므로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편이라서 한 번 사면 오래도록 쓴다. 그래서 한 번 살 때 좋은걸 사는게 낫다.
디자인도 빨검이라서 클래식한게 마음에 든다. 삼성 SD카드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하기는 어렵다.
실제 SD카드를 넣고 4K 촬영을 해봤다. 저장 아주 잘되고 끊김없다. 결과물은 아래 영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