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방문자 수, 구글을 제치고 1위
- 소셜네트워크
- 2010. 12. 31.
반응형
페이스북이 방문자 수로 구글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페이스북이 올해 구글을 제치고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사이트로 평가되었습니다.
티몰스의 facebook : http://facebook.com/underclub
조사업체는 히트와이즈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로스엔젤레스타임스가 인용하여 발표했네요.
인터넷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군림해 있던 구글을 단순 방문자 수로만 추월했다는것에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facebook 은 OpenGraph 나 Social Bar 등의 기술로 점차 더 재미있게 발전을 도모하는 중이고, 이메일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나중엔 메신저로도 잠식할 의향이 있다고 하니... 무서우면서도 신기하기도 합니다.
지금 facebook 은 전세계 약 6억명의 유저가 사용중인데요,
2011 년에는 지구상에서 3번째로 큰 facebook 이라는 나라가 생긴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ㅎ
그전에도 사이트 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은 facebook 이 구글보다 독보적으로 높았지만, 일반 방문자 수로는 검색업체인 구글을 누르기가 어렵지 않을까... 생각햇엇습니다. 제 예상을 깨어 주다니...!!!
조사결과는 미국에서의 조사결과입니다.
1위 facebook ( 8.93% ) , 2위 google ( 7.19% ) 그 뒤를 야후, 유투브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를 좀 보자면 약 2% 가까이 되는 수치로 추월을 했는데 엄청난 양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모두 좋아라 하는 서비스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구글 검색 뿐만 아니라 GMail 이나 구글캘린더, 블로그, 크롬..등 기타 다른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 실제 방문자 수로만 따지자면 전체적으로는 아직 구글이 1위겠지요.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의 1위에도 facebook 이 있을만큼 앞으로의 성장세가 그 만큼 밝다, 재미있다,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엔지니어를 뺏기지 않기 위해 기존 직원들에게 추가옵션 금액을 주고있다고는 하는데, 사실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facebook 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될 것 같습니다.
하면 할수록 빠져드는 서비스라고나 할까요?
수백개의 어플리케이션과 수백명의 사람들....
오늘 이 글을 쓰는 중에 facebook 에서 오프라인에서 알고있던 분을 우연히 찾았습니다.
그래서 친구요청을 보냈더니... 스팸으로 간주되어 4일간 친구추가 기능 정지를 당했네요 ;;;
뭐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