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간 끓인 국물! 안동 송현돼지국밥

반응형

12시간 끓인 국물! 안동 송현돼지국밥

송현 옛날 홍게대장 자리에 새로생긴 송현돼지국밥. 가게 이름이 송현돼지국밥이다. 네이버에는 아직 지도 등록 안되어있고 다음에는 등록되어 있는데 위치 약간 다르다. 

아무튼 송현오거리에서 영주 방향으로 가다가 보면 찾을 수 있다. 넓은 주차장을 갖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가게 입구 바로옆에는 국물 끓이는 솥을 볼 수 있다. 국내산 사골 100%로 국밥은 육수가 생명이라고한다. 가게 앞 현수막에는 3단계에 걸쳐 주인장이 12시간 이상 끓인 국물이라고 되어있다.


가게 안에 자리를 잡고 앉아본다. 가게가 전반적으로 유리로 되어있어 창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구조다. 뷰가 좋은편. 뷰만 보면 카페인데 음식은 국밥되시겠다.


국밥 메뉴는 두 가지.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이 있고 가격은 6천원으로 저렴한편이다. 다른 메뉴로 순대를 별도로 판다. 순대를 먹어보니 맛있었다.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는 4가지 종류의 간들. 소금은 왕소금이 들어있었다.


기본반찬. 김치와 깍두기가 별도로 나오고 부추랑 양파도 나온다. 같이 주는 고추는 아주 매웠다. 특히 여기 양파가 너무 맛있었다. 추가 반찬은 셀프.


맛있는 순대국밥. 양도 적당하고 국물이 오래 우려내어 그런지 진한 맛이 살아있다.


돼지국밥. 고기가 듬뿍 들었다.

맛있게 간해서 먹었던 곳. 최근에 갔던 국밥집들 중에서는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국밥도 국밥이지만, 양파 맛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전체적으로 깔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