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SB 3.1 BAR PLUS 메모리 128기가 구매
- 일기
- 2020. 12. 21.
이번에 외장하드를 사면서 판매자 사이트를 보니까 USB 메모리도 팔고 있길래 USB 메모리도 하나 샀다. 이 USB 메모리는 강의용이다. 강의 자료를 넣어두고 강의장에서 활용할 때 쓰는 용도다. 지난번에 샀던 USB도 꽤 괜찮은 녀석이었는데 얼마전에 강의를 갔다가 잃어버렸다. 나는 원래 이런 것들을 항상 정해진 위치에 넣어두고 다니기 때문에 소품을 잃어버리는 일이 매우 드문데 이번에 잃어버린것 같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이런. USB 보다 그 안에 들어있는 자료가 너무 아깝다.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 새로 USB를 샀는데 이번에는 삼성 USB로 사보았다. BAR PLUS라는 제품이 있길래 128기가로 골라봤다. 과거보다 USB가 저렴해져서 용량에 따른 가격 부담이 덜하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동영상 촬영 편집 쪽 강의가 많아서 동영상을 교보재로 활용하는 경우가 잦다보니 용량이 큰 USB가 넉넉하고 여유있게 쓸 수 있어서 좋다. USB 2.0을 지원하며 속도도 빠르다고 한다.
뒷면은 대충 이렇게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다. 4K 비디오를 354분 또는 사진을 3만장 이상 담을 수 있다고 나와있다. 음악은 1만곡 이상. 나는 영상 자료랑 강의 자료 PPT를 넣어둘거라 이거는 별로 관계없다. 안 잃어버리길... 강의 현장은 대부분 매우 정신없어서 까딱하면 이런걸 잃어버리기 십상이다.
크기는 매우 작은 USB다. 무게감은 어느정도 있다. 실버색상으로 디자인이 아주 고급스럽고 손으로 잡았을 때 딱 좋은 느낌과 크기를 갖고 있다.
뒷면에는 128이라고 적혀있네. 앞으로 잘 지내봅시다.
원래 맥과 윈도우 공용으로 쓰려고 포맷해서 쓰려고 했는데 처음 받자마자 보니까 exFAT으로 포맷돼 있네? 그냥 바로 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