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잠금화면에서 문자메시지, 카톡 메시지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법

반응형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갤럭시로 메인 폰을 갈아타니 편리한점도 있고 불편한점도 있는데요. 불편한 점 중 하나는 새로운 메시지나 알림이 왔을 때 잠금화면을 무조건 풀어서 알림을 확인해야한다는점이에요. 

아이폰은 어떤 알림이 오면 잠금화면에서도 해당 메시지를 팝업으로 띄워주거든요. 그래서 확인이 편리한데, 안드로이드 갤럭시는 아직은 그정도의 편리성은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Gool Lock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잠금화면에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잠금화면에서도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처럼 완전 화면만 띄우면 바로 뜨는건 아니고요. 잠금화면에서 잠금을 해지하지 않고 슬라이드바를 위로 올려서 메시지를 보는 방식이에요. 

 

일단 갤럭시에서 갤럭시 스토어로 들어간 다음 Gool Lock 이라는 프로그램을(앱을) 깔아줍니다.

반응형

그런 다음 앱을 실행하면 그 안에 서비스들 중에 NotiStar 라고 하는게 있는데 이것도 클릭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앱이 설치되면 앱을 실행해줍니다. Good Lock앱 안에서 실행해야합니다. 그 다음에 설정에 보면 NotiStar를 동작시키기가 있는데 동작시키기를 활성화해주고요. 아래쪽에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주세요. 만약 알림이 받고 싶지 않은 앱이 있다면, 그 앱은 활성화를 풀어줍니다. 사용자 필터 목록도 만들어서 필요에 따라 필터링 할 수 있는 귀찮아서 저는 이건 안했습니다.

 

 

알림 저장 기간도 정해줍니다. 계속 누적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지우기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쪽에 '잠금 화면의 시작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면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확인할 버튼의 위치와 색상 투명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 가운데에 있는 화살표 같은 버튼을 위로 슬라이드해서 올리면 알림이 보입니다. 알림 디자인이 썩 좋은건 아니지만, 알림을 볼 수 있는건 좋네요. 

이 방식에서도 조금 불편한점은 메시지를 확인했더라도, 계속 해당 메시지가 남아있습니다. 그러니까 카톡이 1개 왔는데, 이걸 잠금화면에서 확인하지 않고 카톡에서 이미 확인했더라도 메시지창에는 그대로 남아있는다는 부분이 살짝 불편하긴하네요. 메시지가 늘어나면 최근 메시지를 찾는게 직관적이지 않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밑에 있는 '모두 지우기'를 해주어야하는 부분은 살짝 아쉽군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