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테이션센터 마이크로웨이브 공유오피스 좋아요
- 일기
- 2022. 1. 3.
대구에 비즈니스 출장을 와 있습니다. 며칠간 여기에서 지내고 있는데 너무 좋네요. 업무를 진행하는 곳은 대구역 바로 앞에 있는 대구스테이션센터 6층과 7층에 있는 공유오피스 마이크로웨이브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공유오피스인데 시설이나 구성, 디자인 등이 굉장히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예전에 토즈 같은 공간에서도 비즈니스를 한적이 있었는데 토즈는 아무래도 예전부터 있던곳이다보니 깔끔하긴 하지만 예쁘다는 느낌은 못받았었는데요. 마이크로웨이브는 좀 예쁘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공간입니다.
위치도 정말 좋아요.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대구역 나옵니다.
대구역 옆에는 대구콘서트하우스도 있어서요. 이 주변에서 문화생활도 충분히 가능해요.
대구역 바로 옆에 있는 롯데백화점도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되니까 접근성이 대단히 훌륭한 곳인 것 같아요. 롯데백화점은 지금 동행세일 기간이네요.
엘리베이터도 4대가 있고 속도도 빨라요. 이용객들이 많고 대구스테이션센터에 입주한 기업이나 직장들이 좀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불편한 수준은 아니에요.
대구마이크로웨이브는 대구스테이션센터에 있는 공유오피스입니다. 실제로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는분들도 많이 보았어요.
라운지와 야외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더워서 야외는 이용하지 않았고 라운지는 점심 먹고 노트북 하려고 이용 중입니다. 와이파이 잘 되고요. 시설도 깨끗해요.
6층 라운지는 독립된 공간과 오픈된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업무 미팅할 때 아주 좋겠습니다.
일단 위치가 좋아서 마음에 들었네요. 한일극장은 예전에 영화보러 여러번 갔었던 곳인데요 ㅎㅎ
요즘 공유오피스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공유오피스에서 일하면, 다른분들이랑 협업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고 여러가지 콜라보레이션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미나 등 강의는 7층에서 할 수 있는데 7층도 좋아요.
커피머신도 있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출입도 철저하게 관리되는 모습이었어요. 정수기도 최신식!
노트북 들고 에어팟으로 음악 들으면서 의자에 푹 기댄 삐딱한 자세로 일하는 로망(??) 같은게 있는데, 여기에서 그런 모습을 얼핏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