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이 추천하는 안동 봄나들이 꽃놀이코스 BEST 9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23. 3. 21.
안동 로컬 크리에이터 작가가 추천하는 안동 봄나들이 꽃놀이 코스 BEST 9입니다. 사실 이 장소들외에도 정말 많은 꽃놀이 포인트가 있습니다! 자연 환경이 잘 살아있는 문화유산의 도시 안동입니다.
이 곳은 월영교입니다. 벚꽃이 아름다운 공간이라서 사계절 내내 추천되는 여행 포인트이지만, 벚꽃이 피는 봄에 더욱 추천합니다!
첫번째 추천 장소는 병산서원입니다. 현재 세계유네스코문화유산인 공간인데요. 토종 매화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봄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안동대학교 인문대 앞에도 예쁜 벚꽃 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 정류장도 하나의 사진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정상동쪽 용정교 강변 길에도 예쁜 벚꽃이 있고 사람이 적어서 추천되고요.
안동 벚꽃축제가 열리는 벚꽃축제장에서도 예쁜 벚꽃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벚꽃축제장의 경우에는 과거보다는 주변 배경이 많이 바뀌어가지고 사진 촬영 자체에 조금 배경이 복잡해졌습니다. 그래서 예쁜 사진을 남기려면 포인트를 잘 잡아야합니다. 축제 자체를 즐기시고, 야간 조명쇼도 축제때 열리니 참고하세요.
안동 살구마을 살구꽃길은 제가 오래전에 우연하게 지나가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살구꽃이 빨리 피고 빨리 져버려서... 총 3년을 투자해서 3년만에 겨우 촬영을 성공했던 기억이 나네요. 매우 희소한 명소이므로 추천하고요.
강변에서 옥동으로 향하는 화랑로 벚꽃길도 추천드립니다. 여기도 벚꽃이 정말 예쁘게 피어납니다. 산책길이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 공간이에요.
월영교는 언제나 추천하는 곳이고요.
과거에는 숨은 명소였지만 지금은 많이 알려져서 덜 숨은 명소(??)가 된 백운정 유원지도 추천합니다. 두 곳 모두 벚꽃이 예쁘며 개화하는 시기가 약간씩 달라서 둘 모두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4월 중순경 개화함)
마지막으로 하회마을 벚꽃길입니다. 레전드 명소로 세계유산 뿐만 아니라 벚꽃 자체를 촬영하는 사진 작가분들과 드론 촬영가분들, 여행작가님들이 하나같이 추천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