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새로생긴 육회비빔밥 맛집 예천한우식육식당
- 맛집 카페/맛집
- 2024. 4. 12.
예천 읍내쪽에 새로생긴 예천한우식육식당이 있어서 이번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점심시간 조금 전에 방문해서 육회비빔밥을 먹어보았는데 굉장히 만족스럽고 배부른 한 끼 식사가 되어서 많은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예천읍내쪽에 예천한우식육식당이라는 곳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새로생긴 가게로 육회비빔밥 외에도 냉면이라던가 고기류 등 다양한 예천한우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에요.
가게 바로 옆에는 투썸플레이스 카페가 함께 오픈했어서 식사 후에 같이 즐겨봐도 좋겠습니다. 가게앞에 약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예천한우라고 하는 간판을 보고 들어가면 되는데요. 아래쪽에 보시면 육회비빔밥 전문이라고 돼 있어서 평소에도 육회비빔밥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기대하고 갔었는데도 만족하였습니다.
예천한우 취급 지정 업소라고 합니다.
가게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확인해봅니다. 암소생고기 라인에서는 예천한우 스페샬과 갈비살 및 꽃등심과 안심, 암소 모듬, 등심 석쇠 불고기 등을 판매하고 육회와 육사시미는 단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식사류에서는 육회비빔밥과 특 사이즈 육회비빔밥, 물냉면과 비빔ㄴ애면, 그리고 뽈따구 육회냉면이라고 하는 특이한 메뉴가 있었으며 불고기 전골도 판매 중입니다. 이번에는 육회비빔밥을 먹어보았는데 만족스러워서 여름쯤에는 뽈따구 육회 냉면을 먹어보기로 다짐했습니다. ㅎㅎ
가게 내부는 현대식 고깃집 답게 깔끔한 식당처럼 인테리어돼 있고요. 입구쪽에는 육소간으로서 고기도 판매 중입니다.
주문 후에 조금 기다리니 육회비빔밥이 준비되어 상차림을 받았습니다. 싱싱한 육회가 듬뿍 들어간 육회비빔밥과 밥이 별도로 나오고 국이 따로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함께 주었던 고깃국이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다음번에 한우곰탕 고깃국 따로 포장할까도 고민 중입니다.
밑반찬으로는 3찬이 나오는데 간소하게 나오는 편이었어요. 장조림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여기 육회비빔밥은 조금 특별하게도 간장을 넣어서 비벼 먹는 방식입니다. 고추장을 넣어 비벼먹거나 양념장을 넣는 방식과 비교되는데요. 색감에서 간장은 조금 간이 안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만, 실제로 먹어보니까 간장과 어울리는 풍미가 상당하더라고요. 적당히 짭조름하면서도 육회비빔밥 특유의 구수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싹 비웠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서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