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죽변항 맛집 문어짬뽕과 죽변짬뽕으로 유명한 예원
- 맛집 카페/맛집
- 2024. 5. 6.
울진 죽변항 근처에 출장을 갔다가 주변에서 식당을 알아보던 중 예원이라고 하는 중식당이 유명하다고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문어짬뽕과 죽변짬뽕으로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평일날 점심시간 때 방문했는데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관광객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저희 일행은 문어짬뽕과 죽변짬뽕으로 골랐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경우 가게 입구에서 종이에 전화번호와 메뉴를 적어두면 자리가 났을 때 사장님이 전화를 해주시더라고요. 가게 앞에서 기다리긴 했습니다만, 이런 방식은 편리했습니다. 대략 15분~20분 정도 웨이팅했습니다.
가게 주변에 주차할 곳이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죽변항 주차장에 주차한 후 걸어서 이동하였는데 가게 앞에 약간 주차할 공간이 있었어요. 야외 테이블에서 앉아서 웨이팅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 찍어보았습니다. 죽변짬뽕이 메인 메뉴처럼 보이는데요. 이외에도 비빔짬뽕이라던지 해물수사짜장, 해물울짬뽕, 해초면해물잔치국수, 문어짬뽕, 대게살멘보샤 등 흔히 접할 수 없는 독특한 메뉴들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특이했습니다. 죽변짬뽕과 문어짬뽕은 짬뽕 치고는 가격대가 꽤 있는 편이었어요.
앞접시 받았고요.
기본으로 단무지와 양파, 해물을 찍어먹을 간장 등을 내어줍니다.
각 테이블마다는 이런식으로 컵과 숟가락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먼저 죽변짬뽕입니다. 울진 죽변항 맛집 예원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어려운데 진짜 그릇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실제로 세수대야 크기 정도로 나오는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여성분들은 1인분으로 2명이 식사하셔도 될 정도로 양이 많은 편이에요. 특히 건더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고 상대적으로 면은 많지 않습니다. 해물 위주의 짬뽕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았습니다.
면은 안쪽에 숨어있고 그 위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 그리고 다양한 해산물들이 듬뿍 들어가 있는 죽변짬뽕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문어짬뽕입니다. 죽변짬뽕보다 5천원 더 나가는 짬뽕 메뉴인데 문어가 많이 들어가 있고 문어를 먹어보니 퀄리티도 좋아서 문어를 좋아하는분들이라면 이 메뉴를 선택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왼쪽이 문어짬뽕이고 오른쪽이 죽변짬뽕입니다. 진짜 실컷 먹은 느낌나더라고요. 건더기가 정말 많아서 건더기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어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다보니 푸짐하게 잘 나옵니다.
식사를 끝 마치고 예쁜 죽변항 풍경도 감상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