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자기계발 신간 추천 리스트l

반응형



벌써 9월이 되었습니다.
뜨겁던 날씨도 아침저녁으로 이제는 좀 선선해지면서
가을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네요.
가을은 천고마비, 명실공 독서의 계절임에 틀림없습니다.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면 책에 집중하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마음이 도무지 안정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든 낙엽과 시원한 바람, 구름 한점없는 청명한 하늘 아래에서
조용히 몰입하여 읽을만한 자기계발 신간추천 리스트 3권을 고심끝에 선정해보았습니다.



1. 권력의 숨은 법칙


 















1인자와 2인자가 연출하는 파워게임에 대한 책이다.

특히 인문고전의 사실기반 역사를 주제로 하여 권력에 대한 숨은 법칙을 풀어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이 책은 중국역사의 왕과 재상들의 영원한 파트너도, 그리고 영원한 적군도 아닌 애매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바탕으로, 그들이 펼치는 파워게임과 감추어진 권력 규칙을 들추어 내고 있다.

 

역사는 후손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많은것을 가르쳐주고 있다.

"역사에서 배워라!" 는 말은 거의 진리에 가깝게 통용되고 있는데, 실제로는 잘 이행되지 않고있고, 요즘에는 좀 고전적인 느낌이 강한 내용의 책들보다는, 가볍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현대에 걸맞는 책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예를들면 시크릿 시리즈처럼 단 하나의 메시지에 여러가지 사례들을 붙여서 빠르게 읽을 수 있게 구성된 책들 말이다.

 

 

이 책은 고전역사를 통해 우리가 배워야할것은 무엇인지 강력하게 조명한다.

역사적 인물들의 처세술과 리더십을 비교하면서 권력에 대한 인간들의 변하지않는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고대사회 못지않은 현대사회의 권력다툼 경쟁과 조직생활의 불변의 법칙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현명한 사회인이 될 수 있는 교훈을 역사에서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관계의 본심















27가지의 심리적 실험을 통해 재구성된 인간관계에 대한 심리적 분석이다.

이 책은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만큼 복잡하지 않다고 분명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27가지의 실험을 통해 사람간의 관계에 대한 여러가지 상황들을 과학적, 심리적, 행동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는 시각을 제시해준다.

차가운 과학으로 뜨거운 인간관계를 설명한다는 이 책은,
독자들에게 흥미로우면서도 깜짝 놀랄만한 결과들을 가득 담고있다.

인생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것은 역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이다.
가족, 친척, 친구, 직장 등...
사회적인 동물인 인간에겐 많은 기쁨을 주는것도 관계이지만, 동시에 많은 스트레스와 고민거리, 걱정거리를 안겨주는것 또한 인간관계이다.

저자가 실험을 통해 밝혀내고 새롭게 정의내린 관계의 놀라운 사실들을 통해
우리들이 막연하게만 알고있고, 분명하게 확신할 수 없었던 감정들을 환하게 밝혀줄 것이다.

인간관계를 성공적으로 형성할 수 있다면 행복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심리학적으로 바라본 관계에 대한 커뮤니이케이션의 규칙은, 독자들에게 심리적인 본성과 원초적인 감정들을 관리하고, 숨겨진 진실을 있는 그대로 알려주기 때문에, 실생활에 곧장 적용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일하지말고 플레이하라
















즐겁게 일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일하지말고 플레이하라> 는 책.
책 표지가 체스 말을 구성해놓음으로써 독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구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평범한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 못 이기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 못이긴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자수성가한 기업가나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일을 무척 사랑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는것이 아니라, 일을 하기 위해 돈을 벌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한 결과 천문학적인 부는 자동으로 따라왔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심지어는 그 사람의 인생 자체가 그 일과 동일시 되는 경우도 많다.


<일하지말고 플레이하라>는 그런 사람들을 '플레이어' 라고 명명하고 있다.
즉,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 무언가를 '즐기는' 혹은 '놀이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이 책은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도 생계를 유지하고, 세상에 꼭 필요한 가치를 발굴함과 동시에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삶을 만들어가라' 라고 경고한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용기있게 선택한 결과 자아를 찾게 되었고, 행복을 누리게 되었으며, 그러면서 성공은 저절로 따라왔다는 것이다.

창의, 창조,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컨텐츠 같은 키워들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고,
또 그런것들이 세상을 바꾸고있는 시대다. 고정관념을 깨고 정말 획기적인 방법들은 '즐겁게 일하는 사람들' 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은 아닐까.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과정을 밟아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결국 이 책은 플레이어들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행복 성공모델 가이드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