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시내 도쿄라멘3900

안동 시내 도쿄라멘3900

안동 시내에 도쿄라멘3900이 생겼다고해서 가봤다. 혼밥하기에도 좋은것 같고 소소하게 친구랑 가기에도 좋을듯. 가격이 저렴한 메뉴도 있지만 적당한 메뉴도 있어서 가성비가 좋다는건 어떤 메뉴를 고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로 초카이라멘은 4900원이며 가라아게카레덮밥은 5900원으로 비슷한 가게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3900은 대표메뉴만 그렇다는것인데 실제로 단품으로 먹기에는 양이 좀 부족할 수 있어서 추가메뉴를 고르게된다. 그냥 맛으로 가는게 낫고 가격면에서 가기에는 좀 어렵다.


요즘 안동에도 돈코츠가 하도 많아가지고 돈코츠말고 다른걸로 먹어봤다. 도쿄라멘 3900은 프렌차이즈 체인점이니까 인테리어나 맛, 서비스 등은 중간은 먹고 들어간다고 일단은 볼 수 있다.


주문은 입구에 있는 자판기에서 할 수 있다. 카드결제가 가능하고 주문하는 방법이 쉬워서 편리하다. 실제 일본 라멘집에서 주문하는것보다 좀 더 쉽다. 왜냐하면 일본 자판기는 일본어가 읽기 어려우니까. 주문 후 기다리면 번호를 알려주고 번호가 뜨면 저렇게 카운터로 음식을 직접 가지러가는 시스템이다. 가게 안이 그렇게 넓지가 않으므로 음식을 나를 때 주의해야한다. 복작복작한 느낌이다.


자판기에서도 메뉴를 볼 수 있고 테이블마다 이렇게 또 메뉴판이 있다. 돈코츠라멘과 미소라멘, 소유라멘은 3900원이고 나머지는 4900원 그리고 5900원 선이다.

추가할 수 있는건 새우튀김과 돈가스, 가라아게인데 2천원이다. 덮밥이랑 라멘 모두 먹어본 경험으로는, 개인적인 입맛일 수 있지만, 덮밥보다는 라멘류가 좀 더 맛있다.


이건 가라아게덮밥에 돈가스를 추가한 메뉴. 이렇게하면 5900+2000원이라서 7900원이라는 가격이 나온다. 가라아게는 무난한 맛이었고 돈가스도 그냥 무난했다.


카레는 처음에 좀 부족하게 주길래 혹시 카레를 더 줄 수 있냐고하니 흔쾌히 주셨다. 카레 부족하면 꼭 더 달라고할 것!


카레 듬뿍 넣어서 이렇게 비벼먹으면 되는데 약간 개밥처럼 나왔지만 배고플 때 먹으니 먹을만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일본가정식 덮밥집이 많고 다들 퀄리티가 높아서 도쿄라멘 3900에서는 덮밥보다는 라멘류가 좀 더 강세고 또 맛있는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