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럴즈 멈춤현상 패러럴즈 멈추었을 때(먹통 되었을 때) 재부팅 방법

반응형

MAC을 주력 PC로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윈도우즈를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 MAC 자체로도 충분히 뛰어난 운영체제이지만 한국에서는 아직도 엑티브X나 공인인증 같은 윈도우즈 기반에서만 동작하는(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만 동작하도록 제작된)기능들이 여전히 있기 때문인데요.



<이미지 출처 : 패러럴즈 공식 블로그>



그래서 MAC 유저들은 부트캠프나 패러럴즈(Parallels) 혹은 VMWare같은 가상머신을 통해 윈도우즈를 가끔 사용하곤 합니다. 저 또한 패러럴즈를 통해 윈도우즈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상머신에서 윈도우즈를 이용할 때, 특히 공인인증이나 수많은 엑티브 엑스가 설치되는 상황에서 가끔 가상머신이 멈춰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것이 가상머신 자체의 문제인지 아니면 키보드 매칭의 오류인지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키보드 보안이 적용되는 곳에서는 패러럴즈가 먹통이 되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이럴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듯 가상머신(윈도우즈)를 재부팅하면 됩니다. 하지만 패러럴즈를 전체화면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그 어떤 버튼도 운영체제 상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재부팅 자체가 안되는데요. 이럴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기록해놓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을 종료하는 윈도우 버튼 - 시스템 종료 형태는 이미 패러럴즈가 먹통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가상머신의 전체화면 모드를 종료하고 창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그 다음 좌측 아래에 있는 종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으로 중지나 종료를 선택합니다.

대기모드나 일시중지는 말 그대로 일시적으로 중지만 되기 때문에 활성화 했을 때, 먹통이 된 상태 그대로 재현되어 버리므로 해결책이 되질 않더군요.





마지막으로 종료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하면 가상머신을 강제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종료한 뒤 제일 처음 작업을 다시 시도한다고 해도, 해결될지 아니면 다시 먹통이 될지는 미지수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2번 정도 시도해보고 계속 같은 현상이 나타나면 저는 그냥 다른 방법을 찾거나 합니다. 이게 속 편하더군요.

얼른 MAC에서도 전혀 문제없는 인터넷 환경을 한국에서도 만나보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