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맛집] 안동 정하동 맛집 횟집 등대회초밥(등대횟집)

안동 맛집 다녀왔습니다. 안동 정하동 쪽에도 은근 맛집이 여러개가 있는데, 정하동 맛집 중에서도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횟집을 다녀왔네요. 흔히 등대횟집이라고 불리는데, 정확한 상호명은 등대회초밥이더군요. 온라인 상에서는 정보가 잘 없는 곳이라 내용을 미리 알아보기가 힘들었는데, 직접 가서 먹어보고 포스팅합니다. 이미 안동시민분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인데, 의외로 인터넷에는 정보가 없군요!? 소문에 의하면,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양과 맛 모두를 갖춘 곳이라고 했었는데... 실제로 가보니까 진짜 그랬습니다!!ㅎㅎ


배터지게 먹고왔습니다.ㅎㅎ 간만에 포식!


사진 촬영

실물 그대로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모든 사진은 DSLR을 쓰지않고 아이폰5로 촬영하였습니다. 흔들리거나 화질이 좋지 못한 사진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반 횟집처럼 메뉴가 여러개가 있는데, 저희는 모둠회 2인짜리를 주문했습니다.(남자 1명, 여자 1명) 모둠회 같은 경우 구성이 2인, 3인, 5인으로 되어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3년 말 기준)



주문하면 에피타이저가 나옵니다. 샐러드와 홍합튀김? 같은게 나오는게 홍합튀김 이녀석 물건이더군요.



두번째로 나오는것도 물건입니다. 생 굴!!! 그리고 새우와 소라. 신기한게 소라를 먹다가 소라안에서 '게'를 발견했었습니다. 이른바 소라게인데, 얼마나 귀엽던지...ㅎㅎ




두부와 홍합탕이 추가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홍합탕은 밍숭맹숭한 것이 조금 별로였습니다. 다른 쓰끼다스들은 완전 맛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이외에도 몇몇가지의 쓰끼다시들이 나옵니다. 꽁치인지 갈치인지 아무튼 그런것들 나옵니다. ㅎㅎ 의외로 많이 나와요. 회도 중요하지만 쓰끼다시의 양과 맛도 중요한데, 요즘 횟집에서는 쓰끼다시가 제대로 갖춰진 곳을 찾기 힘든데, 여긴 만족스러운 정도였습니다.




쓰끼다시만 먹어도 배가 불러오려던 참인데, 메인메뉴 모둠회가 나오네요. 회 자체가 두껍고 싱싱한 맛이 있었습니다. 안동같은 내륙지방에서 먹을 수 있는 회 치고는 품질이 좋다고 평하고 싶네요. 하지만 산지에서(그것도 꽤 유명한 곳에서)직접 먹는 것과 비교할 땐 조금 아쉬운 수준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중상 정도 되겠습니다.




하이고야... 회만 먹어도 배가 터지려고 하는데 알밥 추가로 나옵니다. 저는 회보다 오히려 이 알밥이 엄청 맛있더군요. 매운탕도 나오는데, 사진에 없네요. 매운탕에 알밥 조합이면 진짜 꿀입니다. 술술 넘어가더군요. 저 때만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알밥이 나온 이후 약간의 텀을 두고 매운탕이 나오더라구요. 같이 나오면 좋은데.... 그래서 알밥 받아놓고 매운탕 나올 때까지 회만 먹다가 매운탕 나오고서 알밥 먹었네요.ㅎㅎㅎ 상대방은 배부르다고 알밥 안먹는다고해서 제가 2그릇 다 먹었다는....




후식인지 정식인지 아무튼 콘치즈가 나오네요. 이때부턴 벌써 배가 불러도 엄청 불러서 거의 손을 못댈 지경!




버섯 구이인데... 이렇게 통짜로 나오니까 뭔가 좀 손대기가 어렵더군요;;;



조개 볶음(?)인데 심심한게 다른 회감과 함께 먹기에 좋았습니다. 아니면 매운탕에 곁들여 먹으면 괜찮을 것 같더군요.



회도 양이 꽤 많아서 결국 남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 다먹고 남은 회는 포장해달라고하면 포장해줍니다. 일부 남은 회 포장해와서 야식으로 잘 먹었네요 ㅎㅎ 소주 한잔 콱~ 땡겼는데, 차를 갖고 가는 바람에 아쉽게도 발걸음을 돌려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가격대는 모둠회 2인기준 6만원입니다.(2013년 말)
모둠회 3인과 5인 가격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양이 많기 때문에, 3인이 가셔도 모둠회 2인 주문하셔도 충분할 것 같으며, 제 생각엔 모둠회 기준 +1~2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2인짜리 모둠회에는 3~4명, 3인짜리 모둠회는 4~5명, 5인짜리 모둠회는 6~8명 정도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더 늘려잡아도 좋아보이더군요. 양이 그만큼 많고 맛도 좋았던 곳입니다.ㅎㅎ

입구 간판에 써져있기로 2째, 4째 일요일이었나... 암튼 휴일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시는 편이 좋을것 같네요~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