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Applet 그래픽 표현 [ 해 넘어 가기 ] 그래픽.
- 프로그래밍 정보
- 2009. 11. 9.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
import java.applet.*;
public class DrawMove extends Applet{
int x,y;
int k =150;
public void init(){
setBackground(Color.white);
setSize(600,300);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for(x = 10; x <= 150; x = x+5){
for( y = k; y <= k+2; k = k-3){
g.setColor(Color.red);
g.fillOval(x,y,50,50);
try{
Thread.sleep(80); // 0.1초 동안(5)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g.clearRect(x,y,50,50);
}
}
//g.fillOval(x,y,50,50);
int k = 70;
for(x = 150; x <=300; x = x+5){
for ( y = k; y >= k-2; y = y+1){
g.setColor(Color.red);
g.fillOval(x,y,50,50);
try{
Thread.sleep(80); // 0.1초 동안(5)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g.clearRect(x,y,50,50);
k = k + 4;
}
}
}
}
음...
우선 프로그램에서 컴파일 후엔
애플릿으로 실행하여야 하는데....
애플릿으로 실행방법은 설명하기가 좀 길듯 싶으니....
검색을 이용바랍니다. ( 이런 무책임한!! )
아 해넘어가기 그래픽인데
프로그램이 완벽하진 않는군요.... 무한루프에 있다니 !!
try , catch 구문의 Thread.sleep(80); 에서 저 괄호안의 숫자를 변경해주면
움직이는 속도 조절 가능하고....
뭐 워낙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덧붙일 설명이 별로없군요 -_ㅠ
움직이는 사진을 캡쳐법을 몰라 일일이 캡쳐하다보니 귀차니즘에 빠져 스샷은 이렇지만
실제론 잘 움직인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