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면도를 도와줄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30s
- 각종정보
- 2014. 9. 18.
귀찮은 면도를 도와줄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30s
남자와 면도는 애증의 관계인 것 같습니다. 안할 수도 없고, 매일 하자니 엄청 귀찮죠. 바쁜 사회생활에서 다소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전기면도기가 있지만, 깔끔하게 면도되는 습식면도가 지원되지 않는 제품은 면도를 해도 안 한것처럼 지저분하게 보일때가 많습니다.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30s
는 이러한 습식과 건식 모두를 지원하더군요. 물론 날면도기처럼 완벽까지는 아니더라도 전기면도기치고는 상당히 깔끔하게 면도되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차량에서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데요. 출근 직전에 빠르게 면도하기 위해서, 깜빡하고 못한 면도를 갑자기 해야할 때 등의 상황에 유용합니다. 아, 물론 운전중에 면도하면 안되겠죠. 차에선 습식면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거의 포기수준인데, 굳이 습식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30s
는 전기면도기치고 꽤나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 브라운 면도기의 케이스. 남성용답게 블랙의 디자인이 멋집니다.
▲ 브라운 시리즈3 모델입니다.
▲ 330s-4 라는 모델명을 갖고 있는 제품.
▲ 뒷면에 간략하게 면도기의 장점이 소개되어 있네요. 3중 액션 프리플로트 시스템으로 긴수염 정리 및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합니다.
▲ 센소포일로 보다 나은 밀착면도가 가능하네요. 최적화된 면도망이 피부에 부드럽고 쉽게 면도해줍니다. 이 부분은 인쇄가 잘못 된 것인지 비문이 되어버렸습니다. 차후에 고쳐져야 할 부분 같습니다.
3중 면도 시스템입니다. 2개의 포일, 중간엔 트리머가 있습니다.
▲ 전기면도기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요. 바로 물세척! 물세척이 가능하다는 것은 샤워 중에도 사용할 수 있음을 뜻하기 때문에 환영할만한 부분입니다. 물론 저처럼 차량에서만 사용할 분들은 다른 면도기(질레트 프로글라이드 등)을 찾으시면 되겠죠.
▲ 구성품으로는 충전용 코드와 면도기, 설명서, 보호캡, 윤활유와 청소용 솔이 들어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세밀한 면도나 구렛나루 등을 정리할 때 쓸 정밀 트리머가 위치해있네요.
▲ 충전하면서 사용 가능한데다 충전용 Ni-MH(수소 배터리)를 채택했습니다.
▲ 수소 배터리엔 메모리 기능이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론 소수 있다고합니다. 무슨말이냐면, 완충 후 완전방전 형태로 사용할 때 배터리의 최대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1시간이면 완전 충전되며, 완충 후 45분 가량 쓸 수 있어 유용합니다. 5분만에 1회 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만큼의 배터리가 충전된다고 하니 바쁠때에도 문제없이 쓸 수 있겠죠.
▲ 박스를 개봉하면,
▲ 구성품이 나오죠. 개인적으로 면도기의 디자인이 아주 멋집니다. 블랙과 레드. 최근에는 워낙 기능성 면도기가 많아서 제가 요즘 보는건 디자인인데요. 질레트나 브라운 면도기에서 멋진 디자인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 청소용 솔과 윤활유 입니다. 전기면도기 특성상 주기적으로 윤활유를 톡톡 넣어주면, 기계의 유지관리를 할 수 있게됩니다.
▲ 면도기는 이렇게 보호캡으로 보호되어 있는데요. 보호캡은 면도날을 보호하고 이물질 방어 및 트리머 충격보호 등 다양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호캡이 포함되지 않은 전기면도기가 많은데, 이번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30s는 보호캡이 포함된 모델입니다.)
▲ 보호캡은 이렇게 톡! 올려주면 쉽게 열리죠.
▲ 트리머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네모버튼 같은걸 살짝 눌러서 위로 올려주면...
▲ 이렇게 정밀 트리머가 위로 올라옵니다. 이 트리머를 사용하여 구렛나루라던지 코 밑등 전기면도날이 접근 어려운 구석구석을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 트리머의 날이 심하게 날카로운 편이 아니라서 약간은 안전한 느낌이 있습니다.
▲ 전원 버튼을 누르면 초록색 LED가 깜빡이며 진동이 시작됩니다.
▲ 가운데 있는 파워버튼인데요. 마치 아이언맨을 연상시킵니다. 버튼의 크기가 다소 작은 편이지만 음푹 페여있는 굴곡의 산업디자인이 적용되어 문제없이 전원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 트리머 밑에는 여러가지 마크가 있네요.
▲ 가장 중요한 면도날입니다. 면도헤드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2개의 포일이 아래위로 포진되어 있고 가운데에 트리머가 위치해있습니다. 구멍을 자세히 살펴보면 총 4가지의 다른 형태의 구멍이 5방향으로 골고루 배치되어 있어서 20개 정도의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제멋대로 자라나는 수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됩니다.
▲ 3중으로 움직이는 포일. 살짝 눌러보았는데 이렇게 부드럽게 들어가줍니다.
▲ 뒷 쪽도...
▲ 옆 도...
▲ 앞뒤 모두... 이 부드러움은 결국 실제 면도시 턱이나 인중 등 피부에 닿았을 때 그 역할을 하는데요. 3중날이 들어갔다 나갔다하면서 피부에 촥~! 밀착하여 면도를 해주어야 깔끔하게 면도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고 굴곡이 다른데, 면도기가 사람에 맞춰야지 사람이 면도기에 맞출 순 없으니까요.
▲ 보호캡을 씌우면 전원버튼까지 보호되어 행여나 실수로 눌러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을 사전에 예방해줍니다.
▲ 설명서를 볼까요. 대충 그림만봐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잡힐만큼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 여행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게 옥의 티이지만 여행에서 면도할 일이 있을 땐 1회용이나 다른 면도기를 들고가는게 더 편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전기면도기가 무거우니까요) 또한 설명서에선 정밀면도 세팅 스위치의 사용법까지 함께 소개되어 있는데, 330s 모델엔 정밀면도 세팅 스위치는 없습니다.
▲ 울퉁불퉁 귀엽게 생겼습니다.
▲ 헤드의 양 옆을 잡고 톡 올리면 헤드가 열리는데요. 아래쪽은 이렇게 생겨서 청소시 물로 헹궈내거나 청소용 솔로 수염을 털어내주면 됩니다.
▲ 상단 헤드는 분리해서 수염을 털어내고 물로 깨끗하게 청소하면 끝!
빠르게 충전되고 충전하자마자 곧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겠네요!
가격, 성능, 물세척 기능 등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며 특히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처음쓰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면도가 귀찮을 때마다, 차에서, 책상에서, 책보면서 건식 면도를 하곤 하는데,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ㅎㅎㅎ
P&G 스마트 서포터즈로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