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이 살아있다?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 화석(천연기념물 373호)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5. 5. 6.
공룡이 살아있다?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 화석(천연기념물 373호)
경북 의성군에는 공룡 발자국 화석이 있다. 의성 제오리의 공룡발자국 화석인데, 천연기념물 제373호 되시겠다. 정확한 소재지는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제오리로서 엄청난 크기의 화석에 공룡 발자국이 선명하게 찍힌 모습을 볼 수 있다. 발자국의 숫자는 약 300개라고 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1억년 전으로 시기를 추정하고 있다.
좁지만 정감있는 도로를 따라 공룡발자국을 보러 가는 길.
공룡발자국 화석 안내판.
제오리 공룡은 살아있다는 문구가 인상적이었다. 스마트폰을 통해 증강현실로 실제 공룡을 그래픽으로 볼 수 있는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었다. 실험을 위해 앱스토어에 접속,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려고 했으나... 용량이 꽤 큰 것이 아닌가!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경우 현장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는건 꽤 큰 소비가 될법했다. 그래서 결국 다운로드 하지 못했다.
증강현실을 정확하게 체험할 조망점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Wifi를 제공해주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
공룡 발자국은 선명했다. 여기저기에 찍힌 그 거대한 발자국 만으로도 공룡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었다.
화석의 보존 상태는 양호했다. 하지만 근처에 주차 공간이 아예 없다보니 도로변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약간 불편했고 위험하기도 했다.
잠깐 구경만으로도 공룡 화석을 보면서 이런저런 담론을 나누고 상상력을 자극했다. 혹시 이 곳을 스쳐지나가거나 관람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택이나 회사 등 Wifi 환경에서 미리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두고 가는게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