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레전드 맛집 - 옥동 꿀돼지와 오리
- 맛집 카페/맛집
- 2015. 8. 28.
안동 레전드 맛집 - 옥동 꿀돼지와 오리
간만에 안동 레전드 맛집을 발견했다. 옥동 한 구석에 위치해있는 꿀돼지와 오리가 그 곳이다. 원룸 촌에 숨겨져 있는 까닭에 쉽사리 발견하긴 어려운 곳으로 처음 가 본 식당이다.
입구 쪽 현수막에 맛있는 점심 식사 됩니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맛있는 점심식사는 내가 언제나 원하는 로망 같은 것.
꿀돼지와 오리라는 귀여운 폰트의 간판을 뒤로하고 입구로 향한다.
내부에 들어가면 좌식과 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큼지막한 메뉴판을 발견할 수 있는데 가격표를 살펴보면 대부분 저렴하고 괜찮은 편임을 알 수 있다.
특히 점심식사용으로 좋은 돼지 고추장 불고기. 점심식사시 공기밥을 포함해서 주기 때문에 이득이다. 가격은 7,000원.
근처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분명한 맛집. 고추장 불고기의 퀄리티가 예술이다.
4인분의 고기가 양도 많고 양념도 자박자박 있어서 좋았다. 양념이 배어있어 짭쪼름하면서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깔끔한 밑반찬이 들어오고
젓갈과 장아찌, 마늘과 쌈장도 들어온다.
불을 켜고 조금 기다리면 고기가 익기 시작하는데 냄새도 굿굿.
꿀돼지와 오리가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포인트는 공기밥의 양이다. 살다살다 이렇게 밥 많이 주는 곳은 또 처음이었는데, 밥을 무슨 산처럼 쌓아서준다.
보통 어디가면 밥공기 2개는 해치워야 직성이 풀리는데 여긴 한 공기로 마무리. 진짜 마음에 들었다.
저렴하고 든든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 식사 끝~! 사장님도 친절하고 좋다.
점심시간이든 저녁시간이든 강력 추천할 수 있는 맛집. 옥동에서 터미널 쪽으로 가는 방향 오른쪽에 위치해있다.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고추장 불고기를 산처럼 쌓인 밥공기와 함께 즐겨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