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등기산 후포 등대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5. 8. 30.
울진 등기산 후포 등대
울진 여행 코스에 포함시켜도 좋을 가볼만한 곳
울진 대게 찜을 예약해놓고 짬을 내서 찾아간 곳은 바로 울진 등기산 후포등대였다. 차를 타고 이동해서 금세 도착할 수 있었는데, 오르막까지 차가 올라갈 수 있어서 힘들이지 않고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코스다.
후포 해변이 한 눈에 훤히 내려다보이는 이 좋은 코스를 울진까지와서 놓친다면 아마 후회할지도. 등대 자체엔 들어가볼 수 없고 인근이 자물쇠로 굳게 잠겨있었다. 다소 떨어진 거리에서 등대를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해야했지만 등대 근처에서 등대보다 더 멋진 탁 트인 풍경이야말로 볼거리였으니, 손해는 아니었다.
등대에 오르자마자 아주 멋진 동해바다의 수평선이 눈 앞에 펼쳐진다.
등기산 후포 등대는 바다 쪽 산정에 위치해있다. 해발 64m라는 높지않은 등기산이지만 지리적으로 울릉도와 가장 가까워, 등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는 곳이다. 10초에 한 번씩 불빛이 반짝이는데 낮에는 불 빛을 볼 수 없다.
울진 후포 등대에서 놀랐던건 주변이 매우 잘 정비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나무와 길, 꽃 등 주기적으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이 아늑함을 더해주었다. 보통 찾는이 많지않은 곳은 지저분하기 마련인데 이 곳은 예외였다. 발길 뜸한 이 등대에서 고즈넉한 풍경과 동해 바다의 기운을 잔뜩 받을 수 있었다.
아무튼 높은 곳에서 마치 내가 등대가 된 듯 내려다보는 바다는 감탄을 불러왔다. 울진 후포해변은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곳이다.
근처에 망사정, 갓바위, 갓바위 전망대, 후포항 등의 주변 관광지도 있으므로 울진 여행에서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은 추억이 될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