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불후의명강 #3 친절한 혜강씨의 파워포인트 비법 전
- 각종정보
- 2015. 12. 17.
[후기]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불후의명강 #3 친절한 혜강씨의 파워포인트 비법 전수
2015년 12월 15일 화요일 오후 5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의 상상창의발전소
프로그램의 일환인 불후의 명강의 세번째 강의가 있었습니다. 불후의 명강은 지금껏 민규동 감독님과 종이접기 아저씨인 김영만 선생님께서 진행하신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분야 저명인사들의 강의와 토크콘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콘텐츠 창작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자극하면서 콘텐츠 샤워를 시키기에 충분하더군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입구에 큼직한 현수막이 펄럭입니다.
강연 시장이 매우 큰데 비해 지방에서는 환경이 열악한 편입니다. 뛰어난 강사진이 수도권에 몰려있어 ktx가 연결되지 않은 지역일 경우 섭외에 어려움이 있는게 현실입니다. 저도 전국 여기저기를 돌며 강의를 해보면 수도권과 지역의 강사료 자체부터 차이가 큰데다가 환경도 차이가 있어서 비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불후의 명강은 수도권 강연 어디에 비교해도 손색없을만큼 좋습니다. 게다가 무료니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음료수와 다과, 커피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간식을 먹으면서 재미있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크리에이티브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입니다.
강의는 1층 창조아트홀에서 열렸습니다. 오후 5시에 시작하는 강연인데도 많은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불후의 명강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네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콘텐츠진흥원 총괄조정본부장님의 인사말씀이 이어졌습니다. 위트있는 본부장님의 말씀에 다들 기대감이 한층 올라갔는데요. 톡톡튀는 콘텐츠진흥원 본부장님인만큼 짧은 인사말로 청중들의 지루함을 달래주었습니다. 듣는 사람 입장에서 인사말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으니까요.
이어서 PPT 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혜강 디자이너님의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친절한 혜강씨의 파워포인트 비법전수라는 자극적인 제목을 단 강의였는데 잘 만들어진 직관적인 PPT자료와 파워포인트 시연이 병행되었습니다. 특히 단축키의 활용법에 대해 쉽게 강의해주셔서 많은분들이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보다 고급 스킬에 대한 강의도 가능했겠지만 일반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몇 가지 TIP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관객과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토크콘서트인데요. 여러가지 질문들과 재미있는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많은분들이 자리를 끝까지 지켜주면서 인기를 다시 한 번 느꼈네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불후의 명강은 2016년 3월까지 총 16회의 강연을 진행한다고 하니 좋은 강연 놓치지 마세요! 강연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bckl.kr)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하기’를 이용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강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니 부담없이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