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자급제 20% 요금할인 조회하기, KT 20% 요금할인 홈페이지 신청방법, 아이폰 IMEI 확인
미래창조과학부에서 2016년 1월 5일부터 단말기 지원금에 해당하는 요금할인 20% 가입 가능 여부 확인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기존에는 통신사에 전화해서 확인해야 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IMEI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20% 요금할인은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제도입니다. 즉, 지원금을 받지 않은 단말기나 개통한지 2년이 지난 단말기 등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퍼센테이지로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일수록 할인 폭은 더 커집니다. 20%면 꽤나 큰 금액일수도 있는데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는 부분이네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 이용하여 요금할인대상 조회
먼저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를 통해 요금할인 대상이 되는지 조회를 해봐야합니다. 사이트는 http://www.checkimei.kr/입니다. 개인 사용자라면 사이트에서 개인용
으로 들어갑니다.
메뉴에서 가운데에 있는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를 클릭합니다.
유의사항을 읽어본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여기에다가 IMEI 번호를 넣고 검색
을 누르면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
→일반
→정보
→IMEI
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여기에서 깜빡하고 스크린샷을 못 찍었는데 검색하면 대상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KT 20% 요금할인 홈페이지 신청방법
저도 이번에 한 번 신청해볼까 싶어서 KT 홈페이지를 둘러봤는데 메뉴를 꼭꼭 숨겨둔것인지 찾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여기저기 눌러보다가 드디어 찾았습니다.
먼저 올레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olleh.com/
여러가지 루트가 있겠지만 저는 첫화면에서 요금제
→내 모바일 요금제
로 들어갔습니다.
그런 다음 좌측 메뉴에서 가입정보 조회/변경
에서 요금할인(지원금) 약정가입
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이후 조회를 해보니 가입가능으로 뜨더군요. 예상할인액은 제가 요금제를 낮은걸 써서 그렇고, 고액 요금제일수록 할인 요금이 많아질 것입니다. 약정가입 신청을 해봅니다.
신청 완료 전에 유의사항을 읽어보세요. 단말지원금과 중복 가입 불가하며 1년 또는 2년간의 약정기간이 잡혀있습니다. 나중에 기기변경 또는 통신사변경, 유심 기변 등으로 항목이 변경될 경우 할인반환금이라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게 위약금인데요. 위약금이라는 단어 때문에 자칫 공포감이 밀려오긴 합니다만 막상 반환율을 보면 결국 내가 할인받은 금액을 그대로 토해내는 경우입니다. 2년 약정 기준으로 6개월까지는 100%를 반환해야하고 7개월부터는 반환금액이 줄어듭니다. 제 의견으로는 어차피 신청안하면 요금할인은 못받는 것이고 신청하면 20% 할인이 들어오는데, 나중에 뱉어낸다고하더라도 본전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뱉어내더라도 당장 할인받는 것도 괜찮겠다싶어 신청했습니다.
괜찮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사실 단말기 지원금과 반대로 2년 이상 쓰는 소위 말하는 노예
아닌 사람에겐 마땅한 지원이 없었으니까요. 2년 이상 단말기를 쓰시는 분들은 대상단말기 조회해보시고 20% 할인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