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생활문화센터에서 문화체험

반응형

성주생활문화센터에서 문화체험

경북관광공사와 성주군 팸투어의 마지막 일정으로 성주생활문화센터라는 곳을 둘러봤다. 금수문화예술마을인 옛 금수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센터로 다목적실과 체험 및 동아리실, 음악실, 전시실 등을 두루 갖춘 장소다. 폐교된 초등학교를 되살린 곳인데 넓은 운동장에서는 성주 군민들이 결혼식도 하는 등 지역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전신인 금수초등학교의 역사와 사진들이 일부 전시돼 있다.


지역민들이 이곳에서 모여 행사도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간다고 한다. 이 사진에 있는 종이들은 그들이 행사를 기획하는 일종의 기획서 또는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자료라 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나 글씨를 보아하니 주로 어르신들의 작품인 듯하다.


작품 전시실에서 몇 가지 그림과 사진도 볼 수 있다.


오래된 피아노도 있는데 작동은 안된다.


성주생활문화센터 2층은 체험실 및 강당이다. 이 곳에서 피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이었는데 젊은층보다는 중장년층이나 아이들이 특히 선호할만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설과 장비, 체험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체험비가 있으니 참고. 시설은 깔끔하게 갖추었는데 아직 내부 체험 프로그램이나 외부 행사 등 즐길거리 콘텐츠를 좀 더 보강할 필요는 있어보인다. 현재는 주로 성주 군민들이 사용하기에 알맞은 디자인으로, 군민을 위한 센터 느낌이 강하다. 타지역 여행객이 성주생활문화센터에 방문할 일이 있을지는 의문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