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엉터리생고기 솔직 후기

반응형

안동맛집 옥동 엉터리생고기 솔직 후기

안동에도 엉터리 생고기가 들어왔다. 옥동에! 예전 솥단지 삼겹살 자리에 생겼다. 오픈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알려지면서 매일 줄을 서서 먹어야하는 집이 됐다. 심지어 평일에도 웨이팅을 해야한다. 요즘 안동에서는 매우 핫한 식당이라 맛집에 관심있는 안동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는 들어봤을 그런 곳이다.

엉터리 생고기는 (주)영마루에서 운영하는 외식프렌차이즈 중 하나다. 전국에 체인을 갖고 있는데 경북에는 포항과 구미에 이어 세번째로 안동에 들어온 것이다.


안동점에서 간판을 자세히보면 엉터리생고기(두번째 이야기)라고 적힌걸 볼 수 있다. (주)영마루에서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카테고리에서 엉터리생고기는 2개가 있는데, 첫번째는 엉터리생고기(국내산 생고기집)이고, 두번째는 엉터리생고기 두번째이야기(삼겹살 무한리필집)이다. 안동점은 후자인 무한리필집 되시겠다.


엉터리생고기의 장점은 역시나 가격이다. 1인 만원이라는 적당한 가격에 삼겹살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 이게 수도권이나 대도시에서는 매리트있는 가격일 수 있지만 안동같은 지방에서는 큰 장점이 아닌 것이 옥동에서 터미널 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갈 수 있는 안동 삼겹살 무한리필 새한축산에선 1인당 8900원의 가격으로 삼겹살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새한축산은 직영점을 끼고 있어서 정육점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고기가 신선하고 무엇보다 국내산이다.


참고로 엉터리 생고기는 수입산 고기. 결국 엉터리 생고기의 최대 장점이 안동에선 상쇄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사람들은 왜 여길 웨이팅 해야가면서까지 먹는걸까? 직접 가보고 솔직한 후기를 적어본다.


엉터리 생고기의 첫번째 장점은 모든 자리가 좌식 테이블이 아니라 홀이다.(예전 솥단지에서는 방이 따로 있었지만 이제 없어졌다) 보통 좌식 테이블 고기집에 가면 기름 때문에 바닥이 빙판처럼 미끄러워서 거의 김연아 빙의해서 돌아다녀야하는데 여기서는 그럴 염려가 없다.


두번째는 고기 두께. 3cm짜리 삼겹살로 매우 두꺼운 편이다. 덕분에 씹는 맛도 있고 육즙도 풍성하게 들어있는 느낌이다. 식감도 물론 좋다. 다만 이게 솔직히 내 스타일은 아닌게... 고기가 두껍다보니 엄청 늦게 익는다.


세번째는 된장찌개 기본 제공이라는점. 맛 자체는 뛰어나다고 할 수 없지만 찌개가 없는 것 보다는 훨씬 낫다.


또 기본 반찬으로 명이나물을 준다. 하지만 1인당 1장꼴로 주기 때문에(4명이서 가니까 4장 주더라), 필요하면 돈 내고 추가 주문을 해야하는 것. 진짜 감질나긴 하지만 이 것도 안주는 것 보다는 100배 낫다. 명이나물의 맛이라도 볼 수 있으니까.


마지막으로 4인 이상이 방문할시 서비스로 1.25리터 콜라를 준다. 이건 정말 좋은 부분.


엉터리생고기는 무한리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이지만 음식을 남길 경우 환경부담금 명목으로 3천원을 내야하니 주의하자.


부족한 반찬이나 된장찌개 국물과 재료, 각종 소스 등은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다 먹으면된다. 사람은 많은데 이 셀프코너는 생각보다 협소하기 때문에 좀 복잡하긴 하지만 불편하진 않다.


고기는 이 곳 저온숙성실로 가서 받아오면된다.


사이드메뉴로 냉면이나 국수, 볶음밥, 소면, 밥 등을 추가해서 먹으면된다. 그건 그렇고 저 옆에 있는 하회탈은 왜 저기에 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서빙하는 분들이 말하기로 불 세기는 2단으로 고정해달라고한다. 2단에서는 생각보다 천천히 익고 고기가 두꺼워서 안달날 정도로 늦게 익는 편이니 조급함을 삼가하는 미덕이 필요하다.


불 세기를 3단으로 올리게 되면, 아마도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안그래도 늦게 익어서 먹을 고기도 없는데 실험해 봤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


익는 속도가 있다보니 고기를 구우면서 계속해서 고기를 올려줘야만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 순발력이 요구되는 부분. 공간 돌파를 잘 하도록하자.


삼겹살에 소주가 또 빠질 수 없어서 소주도 얼추 먹고 왔다. 삼겹살은 본전 뽑을 생각으로 배터지도록 먹은 것 같다. 기본으로 주는 고기 + 리필 4번을 했다.


안동 옥동 엉터리생고기 총평

전체적으로 깔끔한 곳. 고기도 수입이지만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괜찮은 곳이다. 고기도 맛있었다. 된장찌개를 기본으로 주는 것도 만족스럽고 여러가지를 고려해봐도 부족함 없는 곳이다. 웨이팅만 없다면 더할나위 없을텐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