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안동취업박람회 9월 7일 개최

반응형

2016년 안동취업박람회 9월 7일 개최

2016년에도 안동에서 취업박람회가 열립니다.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찾을 기회를, 취업 예정자에게는 기업에 대한 정보 수집 및 관련 정보 습득과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일거양득 성격의 행사인데요. 신도청 시대를 맞은 안동에서 일취월장하자는 슬로건으로 9월 7일 개최합니다.

경상북도와 안동시, 고용노동부안동지청이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와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안동교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16년 9월 7일(수요일)에 안동체육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교육청과 국립안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안동MBC와 안동KBS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네요. 경북도립대학과 영주 폴리텍 및 방송국을 제외하면 제가 출강을 나갔던 곳들이라 반가운 이름입니다.


지역의 대학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예비 취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행사로 보입니다. 행사에는 현장채용관(대기업 및 우수 중소기업) 40개관 부스가 있고, 기업홍보관(대기업 및 우수중소기업) 10개관이 있어 다양한 기업들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20개관에서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가 열리며, 명사초청 강연, 취업세미나관 등에서는 현직 기업CEO와 대기업 인사담당자, 청년창업가로부터 취업 시장에서의 핵심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관이 있고 직업체험관에서는 일자리 유관기관으로서의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 대비 최대규모의 기업참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인만큼 북부권역 최대규모의 취업박람회가 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 때문에 전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고 효율적인 부대행사를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창업지원관도 별도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고등학생을 비롯한 대학생, 일반인, 주부,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가진 도민들이 취업이라는 목적을 갖고 이용할 수 있는 부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칭과 컨설팅 등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2016 경상북도 안동권역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를 방문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동에서 구직자를 찾는 기업들의 리스트도 볼 수 있습니다. 연구원과 용접공, 조리사, 건설업, 기계 관련, 디자이너 및 MD, 요양보호사, 영업, 건강관리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취업 자리가 열려있습니다.


참여기업 리스트도 볼 수 있는데요. 직접참여 및 간접참여 목록에서의 기업들은 대체로 구인 중이기 때문에 예비 취업자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들입니다. 저도 꼼꼼하게 살펴보니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 집에서 워크넷이나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만 둘러볼게 아니라, 직접 발로 뛰면서 이런 행사에 참여해본다면, 현장의 분위기와 함께 실질적인 정보와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