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맛집 옥동 술집 찌개나라 육지SET(수육+찌개)
- 맛집 카페/맛집
- 2016. 8. 24.
반응형
안동 맛집 옥동 술집 찌개나라 육찌 SET(수육+찌개)
동태탕이 맛있는 옥동 야구장 옆 술집 찌개나라. 이 곳에 몇 달전부터 새로운 메뉴가 보이는데 이름하여 육찌SET와 만찌SET! 이름 끝자를 지
가 아니라 찌
라고해서 의미적으로는 가치를 잃은 느낌이지만(육지나 만지가 더 좋아보인다), 표현은 보다 정확해진 그런 메뉴다. 육찌SET는 수육과 찌개가 함께 나오며 만찌는 만두와 찌개로 구성된다.
찌개와 수육을 동시에 맛볼 수 있고, 찌개의 종류 역시 선택할 수 있어서 다채로운 안주 차림이 가능한 메뉴다.
주문후 나온 만찌세트!
커다란 양푼이 냄비에 동태탕이 가득 담겨 나오고 그 위에 구멍이 송송 뚫린 나무판을 기반으로한 수육이 나온다.
수육 퀄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족발집에서 먹는 그런 수육과 흡사.
술집에서 소주 한 잔.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찌개나라는 조용할 때는 정말 좋은데, 시끄러울 때는 또 너무 시끄러워서 타이밍에 따라 호불호가 갈린다.
수육과 함께 먹을 쌈장과 마늘이 같이 나와 느끼하지 않게 맛볼 수 있다. 사실상 동태탕이 좀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기 때문에 호흡이 괜찮다.
탕 안주를 좋아하는 사람은 탕을, 마른 안주나 메인을 좋아하는 나같은 사람은 수육 위주로 먹으면된다. 세트 메뉴의 장점이랄까.
냄비에서 탕을 계속 끓이면서 먹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육도 한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의외로 괜찮은 메뉴다. 가격만 좀 더 저렴하면 자주 먹을텐데... 3만원짜리이기 때문에 4명 정도는 모아야 도전해볼 수 있는 메뉴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