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월애단팥빵 - 안동 하회마을의 새로운 먹거리!

반응형

시월애단팥빵 - 안동 하회마을의 새로운 먹거리!

유명 여행지이자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에 새로운 먹거리가 생겼다. 이름은 시월애단팥빵. 지금껏 안동 하회마을 하회장터에서 식사가 가능했지만 적당한 간식거리는 보기가 힘들었었다. 이번에 시월애단팥빵이 들어서면서 편하게 휴식도 취하고 단팥빵과 커피도 마시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유용한 장소다. 하회마을 근처에서는 빵을 사먹을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그런 니즈를 만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


시월애단팥빵은 하회마을 장터 옆 길 쪽에 위치해있다. 과거 박물관휴게소 자리인데, 하회탈박물관 옆이다. 보통 하회마을을 찾는 여행객들의 이동 동선이 주차장 → 하회장터 → 하회마을 매표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멀리서는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다. 시월애단팥빵을 찾기 위해서는 주차장 → 하회장터 쪽으로 가지말고 한 블럭 더 가서 도로쪽으로 이동(매표소로 걸어가는 산책길)하면 쉽게 만날 수 있다. (보다 정확한 위치는 포스트 하단의 지도 참고)


가게는 기본적으로 카페 스타일을 취하고 있어서 분위기 있다. 더불어 하회마을 자체가 워낙 덥기 때문에 이 곳에서 시원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빵을 파는 곳과 커피를 파는 곳으로 분리돼 있다. 원한다면 커피만 먹을 수도 있고 빵만 먹을 수도 있겠지만, 보통은 같이 먹는 분위기고 또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


SNS 인증 이벤트도 하는 중. 박스를 구매하면 빵 1개를 증정하고, 아메리카노와 빵 1개를 같이 사면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0개 이상은 택배도 가능하므로 선물용으로 사갈 때 참고하자.


내부에서 바라보는 뷰(view)도 나쁘지 않다. 한 쪽편에는 잔디밭 야외 테이블도 있다.


시월애단팥빵 1박스. 하회명물이라고 한다.


1박스에는 5개의 빵이 맛별로 들었다. 더 많이 맛이 있고 이 구성은 마음껏 할 수 있으니 주문할 때 잘 골라보자. 가장 인기있는건 호두단팥빵크림단팥빵.


100% 유기농 밀, 천연 벌꿀, 무항생제 계란을 주 재료로 사용하는 빵이다.


먼저 호두단팥빵. 동그스름한 모양에 안에는 호두 단팥이 잔뜩 들었다. 특히 호두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서 푸짐한 호두 맛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


두번째는 밤앙금단팥빵.


안에는 밤앙금이 들어있는데 밤 맛이 고소한게 진짜 맛있었다.


세번째는 소보루단팥빵.


겉모양은 소보루이지만 속은 단팥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달아서 2가지의 빵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다른 빵들은 보름달 모양을 갖고 있는데 이 빵은 다소 납작한 모양이라 좀 더 빵 자체에 집중할 수 있다.


요건 크림단팥빵. 통통한게 귀엽다.


안에는 터질듯이 많은 크림과 단팥이 같이 들어있다.


크림이 얼마나 많이 들었냐면 거의 빵 전체가 크림인 수준. 일부는 단팥인데, 크림의 단 맛과 팥의 단 맛이 합쳐져서 극강의 단 맛을 자랑한다. 입맛에 따라 다르지만 단 맛을 좋아한다면 엄청 선호할만한 빵. 실제로 시월애단팥빵 메뉴들 중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녀석이다.


마지막으로 슈크림빵. 슈크림빵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빵이기도 한데, 시월애단팥빵의 슈크림빵은 무난한 편이었다. 슈크림이 많아 좋았지만 아무래도 빵 자체가 좀 크다보니까 슈크림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래도 일반 슈크림빵보다는 맛있고 많은 수준. 모든 빵들이 잘 구워져 나왔고 상온제품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면 좋다.


커피와 함께 먹기 위해서 아메리카노와 아메리치노를 주문했다. 이 곳 아메리치노는 사이즈가 크고 거품이 많아서 마음에 든다.


사진 촬영을 거의 마무리짓고 도란도란 앉아서 담소를 나누며 달콤한 시월애단팥빵을 즐겼다.


커피와 함께 먹어보니 훨씬 맛있게 느껴졌다. 5개를 구매하면 박스 단위가 기본제공이기 때문에 그대로 선물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하회마을 안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건 장점이자 단점으로 보인다. 하회마을을 찾는다면 꼭 한 번 먹어보라고 권하고싶다. 추천할만하다. 하회마을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간식으로, 근처 직장인분들이나 경북도청 공무원분들의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이다.


관련 정보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96
  • 전화번호 : 054-855-553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