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 탐방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7. 2. 23.
안동 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 탐방
유교랜드는 안동문화관광단지의 핵심시설로서 한국정신 문화의 뿌리인 유교문화를 스토리텔링화한 테마파크형 체험 전시센터다. 경북 안동 문화관광단지에 위치.
멋진 외관을 가진 유교랜드. 같은 관광단지 내에 있는 온뜨레피움 등과 함께 둘러보면 더욱 좋다. 유교랜드에서는 종종 할인 행사를 한다. 기존 금액이 꽤 높게 책정되어 있다보니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을 때 가면 이득이다. 현수막이나 유교랜드 홈페이지를 꼭 참고하자.
유교랜드 입구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시안내 시스템과 관련한 안내가 있다. 또한 유교랜드 내에서 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말자. 스탬프 투어는 유교랜드를 200% 즐기는 비법이다.
입장권을 끊고 유교랜드로 들어간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 조선시대 선비가 되어볼 수 있다.
과거로 돌아가기 전에 현시대를 잠깐 둘러보자. 우리는 지금 행복한가?
예전 나이트클럽풍 구조물. 실제 나이트클럽에서 나올법한 음악들이 나오고 있다. 잠시 댄스타임을 갖고 다시 코스를 따라 이동한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길. 좌우로 역사적인 사건들이 영상으로 펼쳐진다.
유교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논어의 문구들도 공부해보자. 서당을 재현해 놓은 곳에 가서 한문도 공부해본다. 다행스럽게 만점을 받았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만큼 쉬운 난이도. 아이들에게 특히 좋을 장소다.
유교랜드내 콘텐츠는 선비가 태어나서 죽는 것 까지의 코스로 이루어져있다. 스탬프 투어를 통해 공부도 재미있게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된다. 코스를 따라 걷다보니 어느덧 소년선비가 됐다.
재미로 체질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 지문을 인식하고 그 지문을 토대로 데이터를 뽑은 다음 A4에 출력해주는 시스템이다.
이제 곧 죽음을 맞이할 선비가 된다. 이승의 다리를 건너야한다.
상례를 경험해보고 마지막으로 원형입체영상관에서 5D 영상을 감상하기 위한 코스. 유교랜드 꼭대기에 있는 마무리 코스다.
귀여운 도깨비들이 나오는 원형입체영상관에서 애니메이션도 감상해본다. 5D라서 바람도 나오고 비눗방울도 나오고 연기도 나오고 전체적으로 흥미롭다.
마지막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유교랜드에서 좋은 추억 만들고 왔다. 날씨가 춥거나 더울 때 더위를 피하고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이리저리 구경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다보니 2시간 이상을 유교랜드에서 보냈다. 여러 가지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깔끔한 곳이다.
안동 유교랜드 가는 길
- 주소 : 경북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30(성곡동)
- 주차 : 유교랜드 주차장 이용
- 전화번호 : 054-820-8800
- 버스
안동버스터미널 → 문화관광단지 : 버스 3번(30분 간격) 운행, 안동버스터미널 → 안동역 : 버스 1번, 2번(10분 간격), 안동역 → 문화관광단지 : 버스 3번(30분 간격)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