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캠페인 Water for Child

반응형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캠페인 Water for Child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이다. 작년 이맘때에도 블로그에 소개했던 내용인데 매년 3월 22일로 지정돼 있다. 세계 물의 날은 UN이 정한 날짜인데, 세계인들의 물에 대한 경각심과 소중함을 일깨우는데 그 의미가 있다.

물이 부족한 국가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이 있다. 국가별 1일 물사용량으로 볼 때 우리나라는 매우 많은 물을 쓰는 경우에 해당한다. 말하자면 물을 아껴쓰지는 않는다. 하지만 아프리카 말리로 날아가면 우리가 변기 1회에 쓸 물로 하루를 버텨야한다. 물 부족 국가의 사람들은 간절할만큼 물이 필요하다. 절실하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매년 3월에 Water for Child캠페인을 진행한다. Water for Child는 물 부족 국가의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고 적절한 위생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식수와 위생시설을 지원하고 식수위생위원회를 조직하며 위생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전 세계에서 6억명 이상이 깨끗한 물 없이 살아가고 있다. 10%에 해당하는 놀라운 수치다. 아프리카 대륙의 많은 사람은 마실 물이 없어서 물을 구하는데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사용하며 그로인한 반작용으로 교육 부재, 더러운 물로 인한 질병 등에 시달리고 있다.

웹툰작가 ‘그림에다'와 콜라보로 제작한 새 영상은 Water for Child의 의미를 잘 나타내준다. 물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쓰는 물이 누군가에는 생명을 좌우할 조건이 되기도한다.


아프리카에 출장을 통해 간 케냐 투르카나 마을은 심각한 물부족을 겪고 있었다. Water for Child 사업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추진된다. 19초마다 1명씩 죽어가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그들이 물을 찾기 위해 허비되는 시간을 줄여주어 그 시간에 공부하고 놀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정기후원에 참여하면 매달 3만원으로 아이들이 목마르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일시 후원도 가능하다. 일시 후원은 1000만원을 모아 식수펌프 1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주고싶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Water for Child캠페인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자. 더 많은 정보와 사연들을 접할 수 있다.



관련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