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시내 바우네통닭발
- 맛집 카페/맛집
- 2017. 3. 19.
안동맛집 시내 바우네통닭발
안동 제일 맛있는 닭발 집. 닭발이 진짜 정말 최고 맛있는 곳.
시내에 있는 바우네통닭발.
안동역 근처에 있다.
오래된 가게이고 아담한 식당이기 때문에 홀에 테이블이 단 3개 뿐. 포장해서 먹거나 퀵으로 배달해서 먹는 시민들이 많다. 보통은 포장해서 가고 퀵으로 하면 퀵비가 추가된다. 퀵비를 내면서까지 먹는 이유는 바우네통닭발의 닭발이 엄청 맛있기 때문이다!!
바우네통닭발에서는 닭발과 오징어무침, 닭똥집 등을 판다. 통닭발이 제일 유명하고 또 제일 맛있다고 알려져있다.
직접 찾아가는 수고를 하면서까지 먹었지만, 그 수고가 전혀 수고가 아니었다. 너무 맛있는 닭발.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가볍게 매운맛이 아니라 깊은 매운맛이라서 한국인 입맛에 아주 잘 맞는다. 까다로운 안동 사람들의 입맛을 오래도록 사로잡고 있는 곳. 닭발을 그렇게 선호하지 않는 내가 몹시 맛있게 먹을 정도면, 여기 닭발이 얼마나 맛있는지 어느정도 설명이 된다. 후회없는 맛.
메뉴판에는 없지만 달라고하면 공기밥을 시킬 수 있으니 참고. 밥 한숟갈 먹고 닭발 하나 오물거리면 세상이 행복하다.
입에 넣고 대충 몇 번 오물거리면 뼈만 튀어나오는 신세계를 볼 수 있다. 그만큼 닭발이 부드럽고 요리가 잘 돼 있다.
소주는 순간 삭제.
기본으로 차가운 콩나물국을 준다. 이 콩나물국은 닭발의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기에 닭발와 찰떡궁합이다. 밥을 시키면 김치도 준다.
맛 자체를 평가해보자면, 깊고 구수한 매운 맛에 부드러운 닭발의 살이 잘 어울린다.
안동맛집 바우네통닭발 총평
스트레스 팍팍 다 풀리는 곳과 음식. 입이 즐거운 맛집이다. 양도 은근히 많아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금세 배부름을 느낄 수 있다. 재방문 의사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