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안동벚꽃축제 공식 일정

반응형

2017 안동벚꽃축제 공식 일정

대망의 2017년 안동벚꽃축제 공식 일정이 나왔습니다. 축제 일정은 4월 5일(수요일)부터 4월 9일(일요일)까지 5일간입니다. 일정이 바뀌었습니다. 바뀐 일정은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입니다. 벚꽃 개화시기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고 표기되어있지만, 사실상 이 날짜에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축제 장소는 강변벚꽃거리이며 강변의 인공폭포에서부터 안동소방서 뒤쪽까지 이어집니다.

이 곳은 벚꽃터널이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내뿜는 곳이죠. 단순히 벚꽃을 감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축제에 걸맞게 각종 공연과 전시, 체험과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2017 안동벚꽃축제는 이름이 벚꽃축제가 아니고 봄꽃축제입니다. 사실 봄꽃축제로 부른지가 좀 됐습니다. 시민들은 편의성 벚꽃축제라 부르지만요. 주제는 ‘푸른 봄, 분홍빛 청춘'인데요. 푸름과 분홍빛이 서로 대비되어 이름만으로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듯 합니다.


청소년 수련관 부근에는 식당과 야시장 부스가 조성됩니다. 흩날리는 벚꽃을 보며 좋은 사람들과 술 한 잔 기울이기 딱 좋죠.


탈춤공원 일대에는 안동 벚꽃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야간 벚꽃 조명쇼와 함께 전시, 공연,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올해 봄꽃축제는 별도의 개폐막식 행사 없이 시민들이 벚꽃을 보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소담한 프로그램들로 만들어지는데요. 작년에도 이렇게했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사실 일반 시민들인 개폐막식에는 별 관심이 없으니까요.

더불어 봄소풍을 생각하며 야유회를 즐길 수 있는 봄빛 정원도 마련될 예정이라고하니 기대를 해봐도 좋겠습니다. 캐릭터 조형물을 활용한 벚꽃거리 포토존, 벚꽃을 가까이에서 관람하는 하늘 조망대, 길거리 버스킹 공연이 이뤄질 계획입니다.

또한 이동 커피숍, 군것질용 먹거리 매장을 운영해서 눈과 귀, 코 뿐만 아니라 입까지 즐거운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벚꽃을 보면서 산책하며 쉴 수 있는 자리도 만들어진다고 하니 잘 찾아봐야겠습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삼거리에서부터 안동상공회의소 삼거리 벚꽃도롱에 차량운행이 통제될 예정이니 운전자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